목차
서론
연대표
주요 운동과 스타일
디자인
디자이너
주요 사건
운동과 스타일
미술공예운동
미학운동
자포니즘
아르누보
모더니즘
보자르
유겐트스틸
미션 스타일
비엔나공방
독일공작연맹
미래주의
아르데코
체코 큐비즘
소용돌이파
다다이즘
데스틸
바우하우스
모던
구성주의
초현실주의
합리주의
유선형
오르가닉 디자인
인터내셔널 스타일
생태주의
스칸디나비아 모던
컨템포러리 스타일
스위스파
팝아트
우주시대
옵아트
안티디자인
미니멀리즘
하이테크
후기산업주의
포스트모더니즘
캘리포니아 뉴웨이브
멤피스
해체주의
부록
관련 미술관 및 웹사이트
읽어볼 책
사진 출처
색인
출판사 서평
현대 디자인의 역사를 다루는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책
디자인은 이제 일상용어가 되었다. ‘삶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는 잘 디자인된 상품, 공간, 패션 등에 둘러싸여 살고 있다. 그렇기에 디자인은 그 역할이나 영향력에 있어 점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더불어 디자인사를 다루는 책들 역시 붐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한 권으로 읽는 20세기 디자인』은 현대 디자인사를 다뤄주는 그 어떤 책들보다도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40종의 운동과 각 운동 내에서 일어난 활동들 간의 관계, 그 운동의 영향까지를 수평 ?수직...
현대 디자인의 역사를 다루는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책
디자인은 이제 일상용어가 되었다. ‘삶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는 잘 디자인된 상품, 공간, 패션 등에 둘러싸여 살고 있다. 그렇기에 디자인은 그 역할이나 영향력에 있어 점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더불어 디자인사를 다루는 책들 역시 붐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한 권으로 읽는 20세기 디자인』은 현대 디자인사를 다뤄주는 그 어떤 책들보다도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40종의 운동과 각 운동 내에서 일어난 활동들 간의 관계, 그 운동의 영향까지를 수평 ?수직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방대한 양의 현대 디자인사를 한 권으로 압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내용에 있어 풍성함을 잃지 않았다. 즉 과거의 주요 디자인의 운동을 시대별로 훑어주면서 각 운동의 발생지와 주요 특징, 주요 사실, 역사적 배경 등을 풍부한 도판과 함께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연대표, 관련 미술관, 웹사이트, 읽어볼 책 등을 함께 수록하여 건축과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과 실무자들은 두 말할 것 없고 조형 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독자들에게까지도 폭넓은 정보와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
[내용 소개]
주요 운동과 스타일로 살펴본 20세기 디자인
독자들은 과거의 디자인사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