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발간사
청년들이여, 기업가정신과 혁신에 주목해라!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감수의 글
미래의 CEO들이여, CEO의 관점을 가져라!
-고우성, CEO톡 진행자, 토크아이티 대표
1장 모든 건 대담한 도전에서 시작된다
큰일을 하려면 ‘사람’을 기초로 하라
-코스메슈티컬 기업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
끝까지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숙박 O2O 1등 기업 야놀자 이수진 대표
두려워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식 주문 중계 플랫폼 기업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탤런트 캐피털리즘으로 승부한다
-3D 프린터 제조 기업 로킷 유석환 대표
연구개발에 모든 것을 투자한다
-유전자 기반 분자진단 및 시약개발 기업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비전’이 있다면 CEO가 될 수 있다
-포장이사 전문 기업 옐로우캡 김동균 대표
자신감이 성공의 열쇠이다
-정보보호솔루션 개발 기업 엘에스웨어 김민수 대표
2장 창의적 아이디어가 진짜 자산이다
경쟁자가 없거나 약한 시장을 발굴한다
-건강바이오 전문 기업 후스타일 김진석 대표
창업은 혁신과 창조의 씨앗이다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한 모임 고벤처포럼 고영하 대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보도블록을 만든다
-보도블록 제조 전문 기업 데코페이브 박문석 대표
쓰레기통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
-태양광 쓰레기통 제조 기업 이큐브랩 권순범 대표
고객의 숨은 욕망을 충족시켜라
-콘택트렌즈 제조 전문 기업 인터로조 노시철 대표
메이저리그와 ‘재미’로 경쟁한다
-게임 중계 전문 방송 스포TV게임즈 이재명 대표
3장 틈새를 찾아내 뾰족하게 공략한다
전 세계 소비자가 다 고객이다
-해외직판 플랫폼 기업 티쿤글로벌 김종박 대표
일단 저지른 뒤 답을 찾아라
-공기청정기 제조 기업 에이티앤에스그룹 이우헌 대표
가슴 뛰는 일이 할 일이다
-패션모자 전문 기업 샤뽀 셜리천ㆍ조현종 대표
앞선 생각이 앞선 기술을 만든다
-전자문서 소프트
출판사 서평
책속으로 추가
명함, 전단, 현수막, 배너…… 전형적인 영세자영업 아이템으로 연 매출 100억 원을 올리는 기업이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인쇄물과 판촉물을 아이템으로 내세워 일?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티쿤글로벌이다. 인터넷 해외직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일본 등의 해외로 판매하고 있다.
크게 보면 살길이 열린다
“국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인터넷 쇼핑몰일지라도 해외로 시야를 넓혀보면 여전히 블루오션일 수 있습니다. 한국을 넘어서면 전 세계 65억 명의 소비자가 보입니다.”
...
책속으로 추가
명함, 전단, 현수막, 배너…… 전형적인 영세자영업 아이템으로 연 매출 100억 원을 올리는 기업이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인쇄물과 판촉물을 아이템으로 내세워 일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티쿤글로벌이다. 인터넷 해외직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일본 등의 해외로 판매하고 있다.
크게 보면 살길이 열린다
“국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인터넷 쇼핑몰일지라도 해외로 시야를 넓혀보면 여전히 블루오션일 수 있습니다. 한국을 넘어서면 전 세계 65억 명의 소비자가 보입니다.”
티쿤글로벌의 김종박 대표는 날로 어려워지는 기업 환경 속에서 판로개척에 고심하는 중소기업들에게 한국을 벗어나야 살길이 열린다고 충고한다.
-141쪽
현재 세계 종자 시장은 미국의 몬산토와 듀퐁, 최근 들어 중국 기업이 매수한 스위스의 신젠타 등 거대 글로벌 기업들이 독식하고 있다. 그들이 공급을 중단하기라도 한다면 전 세계가 먹을거리를 위협받을 수밖에 없는 이른바 식량안보, 식량주권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은 그래서다. 우리 정부 역시 대책을 고심하는 가운데 최근 금보다 비싼 종자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골든 씨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 GSP’를 추진하고 있다. 수입종자를 우리 기술로 대체하기 위한 종자 국산화 작업과 함께 우리 종자의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