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 걸음 더 나아가다
① 분수의 개념과 쓰임을 알 수 있다.
② 이집트에서 사용된 단위 분수의 개념과 쓰임을 알 수 있다.
③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2 필사적으로 도망치다
① 주어진 분수와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② 분자가 1인 분수를 알아보고, 그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3 수학으로 농사를 짓다
① 0.1의 의미를 알고, 분모가 10인 분수를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② 분수를 소수로 나타내는 방법과, 소수를 쓰고 읽는 법을 알 수 있다.
③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알 수 있다.
④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4 새로운 문명을 즐기다
① 소수의 곱셈을 할 수 있다.
② 소수의 나눗셈을 할 수 있다.
③ 소수와 분수가 쓰이는 곳을 알고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5 문명 국가에 들어서다
① 진분수와 가분수, 대분수 등 분수의 종류를 알 수 있다.
② 가분수와 대분수의 관계를 알아보고, 가분수를 대분수로,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꿀 수 있다.
6 낯선 곳에서 쫓기다
①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②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
③ 자연수와 진분수의 뺄셈을 할 수 있다.
④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뺄셈을 할 수 있다.
1. 기본 컨셉트
문명인을 꿈꾸는 원시 소년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깨우쳐 나가는 방식으로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을 전체적인 스토리에 담았다.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남다른 재능을 가진 원시 소년은 수학을 학습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응용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독자는 주인공과 교감하면서 수학적 개념을 함께 파악해 나가고, 여러 가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2.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초등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Story Telling과 스팀(STEAM을 도입했다.
*[STEAM 교육 도입]: 개념적인 사고의 과학과 수학, 현실적 적용이 중요한 기술과 공학, 감성적 영역인 예술까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스팀(STEAM 교육을 도입했다.
*[Story Telling!]: 수학과 문명이 만나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Fantastic Story!]: 인류의 문명을 판타지 세계와 결합시켜 같은 공간과 시간 안에서 각각의 부족 문화와 수학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발전해 가는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함께 보여 준다.
*[개념 쏙쏙! 문제 해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추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면을 마련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창의력 Up! 스팀 문제]: 스팀 교육이 추구하는 융합적 개념에 맞도록 여러 분야와 연관된 문제를 출제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탐구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원시 소년 사피, 수학으로 문명 세계에 당당히 맞서다!
돌마루 부족 족장의 아들인 사피는 문명 세계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찬 소년이다. 사제 소녀 하루와 그의 아빠 헤노스 밑에서 수학을 배워 장차 세련되고 발전된 문명 생활을 누리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느날 주변 부족들을 정복하고 왕국을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