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신 페스티벌 2020』
옵/신 페스티벌을 열며 / 김성희
21° 11′ / 노경애
바닥에서 황혼까지: 노경애의 「21° 11′」 / 허명진
무용의 황금 비율 / 서현석
오후의 햇살 아래 시간이 잠들었네 / 메테 에드바르센
만약... / 이한범
기억과 망각이 변화시키는 시공간 / 이경후
책이 되는 순간 / 김하연
그들은, 배경에 있는, 야생의 자연을 생각했다 / 마텐 스팽베르크
퍼포머를 위한 말 / 마텐 스팽베르크
장(場에서 벗어난, 춤을 지운 춤 / 이경미
굳굳마켓 / 김황
「굳굳 마켓」 인터뷰 / 김황·서동진
장막 / 남정현
증식되는 밤: 남정현의 「장막」 / 방혜진
사이-(노-파이 / 로이스 응
사이-(노-파이 / 요우미, 로이스 응
학생의 몸 / 호루이안
행방불명 / 응우옌민
노 맨 II / 호추니엔
홀리스틱 아시아 / 서현석
음??? / 황수현
「음???」 인터뷰 / 황수현·김신우
멈춰 보는 풍경 너머 / 김신우
아트 플랜트 아시아 2020·옵/신 페스티벌 화상 세미나
정/동/사/물 2?사물학 연대기
그들은 야생에 있었다 / 마텐 스팽베르크
『그들은 야생에 있었다』(별책 합본/비매품
나는 극장이 좋다
무엇이든 허용될 때
커닝햄의 역설
공공장소 1
공공장소 2
공공장소 3
대중이란 무엇인가
실천 기반 무용 1
실천 기반 무용 2
예술은 정보가 아니다
생태계, 그치만 어떻게? 1
포스트휴먼인지 뭔지
생태계, 그치만 어떻게? 2
셜록 홈즈의 바이올린
나는 곧 떠나야 해
그래도 상상력을 쓰세요
날 믿어요
반복되는 질문들
당신 언제까지 할 거예요?
극장도 나를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