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서의 재미를 심어주기 위해 개발한 시리즈.
일본(php 출판사에서 아이들이 어떡하면 책에 빠져들게 할까를 고민하여 개발한 시리즈로 5분 안에 아이들이 책 읽기에 빠져들게 하고, 결국 책 한 권을 끝까지 읽게 한다는 목표로 5분 논스톱 쇼트 시리즈로 개발한 책입니다. 그 시리즈는 지금 20만 부 이상을 판매하고 있고 계속해서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딱 5분만 읽으라는 엄마의 권유에 못 이겨 책을 들었다가 결코 놓지 못한다는 시리즈입니다.
2. 5분 안에 완독 당하는 책 읽기의 마법!
공부로 고단한 아이들이 한 번쯤은 고민하고 상상해 봤을 공감력 높은 이야기로 시작해 스릴러와 추리, 판타지의 요소가 가미된 긴박한 전개, 무릎을 탁! 치게 하는 반전, 그러나 책을 덮을 즈음에는 아이들의 마음을 흔들 먹먹한 교훈과 감동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은 글 밥이 많은 책을 싫어하는 아이나, 아직 독서의 재미를 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독서의 재미를 의식 깊이 심어줄 가장 유용한 책입니다.
3. 소원 아이템을 얻으려고 지불한 기억, 이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질까?
간절한 소원이 있는 사람에게
광고지가 날아갑니다.
소원을 이루는 아이템을 팔고 손님의 기억 일부를 받습니다.
주인은 왜 사람들의 기억을 모으는 걸까요?
기억을 지불하고 소원을 이룬 손님들은 어떤 일을 겪을까요?
2권에 등장하는 잡화들
■ 감소 소원 부적
없애거나 줄이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사용. 뭐든지 감소시키고 싶은 것이 있으면 두 글자로 써서 몸에 붙이면 감소 기원표에 쓴 것이 자신의 주위에서 줄어든다
■ 보석 깡통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보석의 씨앗을 발아 전상태로 보존한 통조림. 배양토에 특수한 미생물과 유기물을 배합해 어디서든 잘 자라고 진귀한 보석이 열린다.
■ 자동관찰일기
생물전용관찰기록 장치. 상자에 수납된 카메라를 관찰 대상에 놓고 스위치를 켜면 톱니바퀴가 움직이며 관찰을 시작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빠짐없이 관찰하고 기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