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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혁신의 시간 스스로 파괴하지 않으면 파괴당한다
저자 김영배, 정구현
출판사 RHK
출판일 2016-01-22
정가 17,000원
ISBN 9788925558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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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문_ 혁신 기업이 한국 경제의 미래다_ 김영배, 정구현
1장 현재의 성공을 파괴하라
비즈니스 모델_ 박대순, 신현암
비즈니스 모델이란 무엇인가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CEO들의 관심 증가 | 방문판매에서? 페이프리로, 코웨이의 도약 | 제품을 넘어 서비스로 진화한 골프존 | 성과 본격화되면 다음 단계 모델 구상해야
2장 플랫폼 비즈니스로 진화하라
마케팅 전략_ 김용준
마케팅 3.0 시대의 생존 전략 | O2O 배달 서비스 플랫폼 배달의민족 |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카카오 |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 라인 | 개방과 공유로 가치 창출 | 정보통신기술 개발과 개방형 혁신
3장 공개하고 공유하라
기술 개발_ 이병헌
중소기업의 성장 경로 | 대기업과의 기술 협력에 성공한 아모텍 | 실험실 벤처기업 아이센스의 산학 협력 | 성공적인 기술 혁신을 위한 전략 | 자유로운 조직문화와 CEO 리더십 필수
4장 혁신적 리더, 무엇을 하는가
CEO 리더십_ 이홍
과거를 끊고 새 길로 들어선다는 것 | 현대카드의 새로운 경로 창조 | 기존 경로를 깨고 새 경로를 찾다
5장 효율과 혁신,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조직 운영과 인적자원관리_ 김영배
추격자에서 선도자로 | 효율이냐 혁신이냐 | 관계와 자율을 중시하는 조직이 성과가 높다 | 마이다스아이티의 자연주의 인본 경영 | 고영테크놀러지의 그룹 지니어스 프로그램 | 어떻게 사람과 조직을 관리할 것인가
6장 선택과 집중해야 살아남는다
사업 포트폴리오_ 김성민, 홍덕표, 허진
사업 다각화에 따른 성과와 혁신 |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전략 | 사업 구조조정을 위한 인수합병 시 고려사항 | 핵심사업에 집중한 아모레퍼시픽그룹 | 본업을 버리고 큰 위기에 대비한 두산그룹 | 강력한 리더십과 체계적인 준비 필요
7장 세계를 기업으로 끌어들여라
국제화_ 이중우, 박영렬
시장 세분화와 제품 다각화 추구 | 휴맥스의 디지털 위성방송 시장 개척기 | 송원산업의 해외 인재 유치와 고객밀착서비스 |
출판사 서평
세계경제 침체와 경제 중심 이동, 기술 대전환과 산업 구조 재편,
기후변화와 에너지 산업 조정…
“대전환의 파고를 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파괴해야 하는가?”
경영 석학 15인이 밝히는 침체 경?제를 돌파할 9가지 생존 전략
세계가 무한 경쟁에 나서면서 기존 체제가 흔들리고 있다. 모바일 혁명으로 경제와 사회의 운영 방식이 새롭게 바뀌고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변화는 더 큰 패러다임의 전환을 예고한다. 석유화학, 조선, 중공업 등 전통 산업이 지고 무인자동차, 사물인터넷, 신재생 에너지 등 미래 산업이 부상한다. 이 같은 환...
세계경제 침체와 경제 중심 이동, 기술 대전환과 산업 구조 재편,
기후변화와 에너지 산업 조정…
“대전환의 파고를 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파괴해야 하는가?”
경영 석학 15인이 밝히는 침체 경제를 돌파할 9가지 생존 전략
세계가 무한 경쟁에 나서면서 기존 체제가 흔들리고 있다. 모바일 혁명으로 경제와 사회의 운영 방식이 새롭게 바뀌고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변화는 더 큰 패러다임의 전환을 예고한다. 석유화학, 조선, 중공업 등 전통 산업이 지고 무인자동차, 사물인터넷, 신재생 에너지 등 미래 산업이 부상한다. 이 같은 환경변화는 한국 기업이 그동안 추구해온 전략과 경영 방식을 냉정하게 돌아보게 한다.
우리가 직면하는 여러 분야의 기술변화는 미래의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기존 산업의 경쟁 방식을 급진적으로 변화시키며 산업의 경계를 허물어뜨린다. 세계경제 질서가 근본적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한국 기업은 과연 미래 비전을 가지고 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는가? 한국의 노동시장과 자본시장은 자원의 재배치를 가능하게 할 만큼 충분히 유연한가? 한국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은 무엇인가?
정구현 전 삼성경제연구소장, 김영배 KAIST 경영대학 교수, 홍덕표 전 LG경제연구원 상무, 김용준 성균관대 경영대학장, 이홍 광운대 경영대학 교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 석학 15명이 국내외 경영 환경과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