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홍보인의 사생활 홍보인이 털어 놓은 옴니버스 직장 드라마
저자 정태일
출판사 RHK
출판일 2016-11-23
정가 13,000원
ISBN 9788925560397
수량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며
1부 | 취준생, 홍보인으로 데뷔하다
[사보] 회사의 이야기꾼
Talk톡Talk ①
홍보 일을 하려면 꼭 관련 학과를 전공해야 하나요?
[뉴스 모니터링] 미디어와 관계 맺기
Talk톡Talk ②
다른 직종에 비해 신입공채가 잘 나지 않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웃소싱] 전문가와 함께하기
Talk톡Talk ③
기업의 홍보담당자와 홍보에이전시의 AE는 각각 어떤 일을 하나요?
2부 | 홍보 5년차, 회사의 얼굴마담이 되다
[대행사] 갑과 을, 또는 파트너
Talk톡Talk ④
홍보인의 이력서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
[언론홍보] 멀지도 가깝지도 않게
Talk톡Talk ⑤
언론홍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내 커뮤니케이션] 조직 다양성과 일관성
Talk톡Talk ⑥
홍보는 홍보팀에서만 하는 일인가요?
[홍보 가치측정] 홍보에 대한 홍보
Talk톡Talk ⑦
홍보인이 되는 데 필요한 자격증이 있나요?
[기업문화] 같은 생각, 같은 행동
Talk톡Talk ⑧
회사마다 홍보팀을 부르는 이름이 다르던데 왜 그런가요?
3부 | 홍보 10년차, 고민이 깊어지다
[사사] 회사의 오래된 이야기
Talk톡Talk ⑨
홍보인이 갖춰야 할 인성이 포지션별로 다른가요?
[스피치 라이팅] CEO는 잠꼬대도 메시지다
Talk톡Talk ⑩
글솜씨가 좋으면 홍보 일을 하는 데 도움이 되나요?
[홍보 네트워크] 우리끼리는 꼭 지켜줘요
Talk톡Talk ⑪
저는 좀 특별하게 살고 싶은데 홍보인도 결국 그냥 직장인 아닌가요?
이야기를 마치며
출판사 서평
오피스 밀착형 옴니버스 직장 드라마,
미생(未生의 홍보인 버전!
책 소개
5명의 생생한 캐릭터가 털어 놓은 한 편의 드라마
서로 다른 이력의 홍보팀 데뷔부터 이력서 쓰기 꿀팁, 업무별 노하우까?지
“이 책은 홍보인으로 살아온 필자의 10여 년 경험을 잘 발효시켜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업무 전문성, 그리고 유머를 맛있게 버무려놓은 비빔밥이다.” - 강원국의 추천사 중에서
이 책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홍보인들의 데뷔부터 성장까지를 담고 있는 ‘옴니버스 직장 드라마’다. 10여 년간 홍보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
오피스 밀착형 옴니버스 직장 드라마,
미생(未生의 홍보인 버전!
책 소개
5명의 생생한 캐릭터가 털어 놓은 한 편의 드라마
서로 다른 이력의 홍보팀 데뷔부터 이력서 쓰기 꿀팁, 업무별 노하우까지
“이 책은 홍보인으로 살아온 필자의 10여 년 경험을 잘 발효시켜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업무 전문성, 그리고 유머를 맛있게 버무려놓은 비빔밥이다.” - 강원국의 추천사 중에서
이 책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홍보인들의 데뷔부터 성장까지를 담고 있는 ‘옴니버스 직장 드라마’다. 10여 년간 홍보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해온 저자는, 홍보업계 선후배 50여 명을 인터뷰해 이 책을 완성했다. 오피스 밀착형 직장생활백서인 《홍보인의 사(社생활》을 통해, 독자들은 홍보인의 사(社생활은 물론, 사(私생활까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직업선호도에서 매년 상위에 링크되는 직업, ‘홍보 전문가’
‘홍보인’을 꿈꾼다, 하지만 잘 모른다고?
요즘의 대학생들은 단군 이래 최고의 스펙을 쌓은 슈퍼 세대다. 그런데도 이들 대부분은 자기가 지원하는 직업이 무슨 일을 하는 건지 정확히 잘 모른다.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따져볼 게 그렇게 많은데, 직업을 이런 식으로 선택했다가는 곧 퇴사하거나 전혀 엉뚱한 길로 들어서기 쉽다. 업(業의 본질이 선후배 간 소통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은 ‘커뮤니케이션’을 일의 핵심으로 삼는 ‘홍보’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