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볼 빨간 아이 - 빨간콩 그림책 1
저자 에마뉘엘 트레데
출판사 빨간콩(책숲놀이터
출판일 2019-06-05
정가 13,000원
ISBN 9791196708702
수량
너무너무 화가 나면 어떻게 하냐고요?
볼 빨간 아이의 솔직한 감정과 마음을 함께 따라가 보아요!

여러분은 화가 나면 어떻게 하나요? 화를 내서 관계를 망치거나 혼난 적이 있나요?
화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화를 참거나 억누르려고 하지요. 때로는 화가 났다는 걸 숨기거나 피해버리기도 합니다. 혹시 아이들에게 화를 내는 건 나쁜 일이라고 말하고 있진 않나요? 화가 나도 참아야 한다고 습관처럼 말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자주 겪게 되는 ‘화’라는 감정은 피하는 것보다 마주할 때 더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화가 날 때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화를 낼 때 나의 표정이 어떤지, 어떤 말을 하는지, 어떤 기분을 느끼는지, 그 감정은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솔직하게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결국 화가 가라앉게 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화가 났다 가라앉는 과정을 솔직하게 바라보고 나면 내 자신에 대해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지요. 내가 언제 화가 나는지, 왜 화가 나는지 돌아볼 여유가 생겨나니까요.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음껏 표현해야 마음의 응어리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 다음,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왜 그런 감정이 생겼는지 스스로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을 보며 아이들과 화가 났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또 어떤 기분을 느꼈는지도 이야기해 보세요. 불쑥불쑥 화를 내던 아이들도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다 보면, 무작정 화를 내는 일이 점점 줄어들 거예요.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힘이 생겨나는 동시에, 나의 감정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될 테니까요.

다양한 소재와 강렬한 색감, 유쾌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의 높낮이를 섬세하게 표현한 그림책!

볼 빨간 아이의 모습은 ‘화가 난 아이’의 모습을 상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