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 처음 어린이 교양 1
저자 이와무라 타로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1-03-24
정가 12,000원
ISBN 9788934990857
수량
‘마음속 작은 방’을 크고 넓게 채워 주는,
철학자들의 반짝이는 말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은 탈레스와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 같은 고대 철학자의 말부터 장 폴 사르트르, 에마뉘엘 레비나스, 에리히 프롬 등 현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우리 시대의 철학자의 말까지 두루 소개한다.
1장 ‘나를 단단하게 해 주는 말’에서는 ‘나’, ‘열등감’, ‘아름다움’, ‘나다움’ 등을 키워드 삼아 여섯 개의 질문과 답을 주고받는다. 나는 누구인지, 나다운 모습은 무엇인지 철학적으로 생각하고 자기만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2장 ‘우정을 지켜 주는 말’에서는 다툼이나, 좋아하는 마음, 질투, 따돌림 같은 친구 사이에서 생길 수 있는 감정과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3장 ‘정의를 일깨우는 말’에서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켜야 할 규칙과 예의, 옳은 것과 그른 것을 일상 속의 예를 찾아 이야기한다. 4장 ‘삶의 의미를 찾아주는 말’에서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자기의 꿈이 반대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조곤조곤 설명한다. 마지막 5장 ‘생명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말’에서는 ‘마음’, ‘죽음’에 관해 이야기하며 살아 있는 이 순간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나’에서 시작한 물음은 ‘친구’, ‘정의’, 그리고 어느새 ‘삶’과 ‘죽음’까지 점점 영역을 넓혀 가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본다. 다섯 개의 장을 차례차례 읽다 보면, 독자들은 자기도 모르게 생각의 폭과 깊이가 조금 더 넓고 깊어졌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세상에 호기심 가득한 열 살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김영사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는 철학, 경제, 진로 등 주제를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어린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말을 정성스레 담아낸다. 나와 세상에 관해 아직 궁금한 것이 많고, 조금 더 알고 싶어 하는 호기심 가득한 열 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지식을 심어 주는 알찬 시리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