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가네샤 신의 선물 : 단야바드 인도 (양장
저자 허명남
출판사 주식회사 한솔수북
출판일 2020-02-20
정가 9,000원
ISBN 9791170285748
수량
<삼국유사>의 허왕후, ‘동방의 등불’ 타고르의 고향, 인도

우리한테는 간디와 타고르, 힌두교, 갠지스 강으로 알려진 나라, 인도. 사실 인도와 우리나라는 고대로부터 역사 교류가 있었다. <삼국유사>에는 가야국 김수로 왕이 인도 아유타국 공주인 허왕후를 아내로 맞이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런 연유로 김해시에서는 ‘가야문화축제’에서 허왕후 뱃길 체험 행사를 펼치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인도 음식 커리나 인도 고유 수행법인 요가는 이미 우리 문화에 깊이 파고 들었으며, 우리나라 기업 또한 인도에 많이 진출해 있다.
두 나라 사이가 이렇게 가까워졌지만 인도를 제대로 잘 아는 사람들은 몇이나 될까? 인도 문화와 역사를 제대로 알지 않고서는 갠지스 강에서 목욕을 하고, 길에서 소가 자유롭게 다니고, 오른손으로 밥을 먹는 모습들은 그저 이상한 행동으로만 보일 뿐이다.
<열린 마음 다문화> 열 번째 인도 편 이야기인 <가네샤 신의 선물>은 우리와 가까운 나라, 인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도를 제대로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끈다. 이야기 사이사이에 담긴 정보를 통해 인도 지도와 국기에 담긴 뜻을 알 수 있고 인도 역사와 문화, 간단한 일상 회화까지 배울 수 있다. 정보 감수는 델리대학교 동아시아학과 박사이자, 한국학중앙연구원 박사 과정을 수료한 산토쉬 꾸말 굽타 교수가 참여했다.
인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와 함께 인도 정보를 만날 수 있는 <가네샤 신의 선물>은 독자들에게 인도 역사와 문화를 조망하는 눈을 갖게 해 줄 것이며, 대한민국 사회를 이루는 인도 사람들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심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