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전학 온 라게 김도한
저자 조은진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1-04-01
정가 11,200원
ISBN 9788962472479
수량
홈런이와 스파이더맨 6
풍향마을 상준이 17
뻐꾸기 이주원 32
라게 김도한 44
이야기 좀 해 54
어깨동무 68
내 친구 소라게를 잘 키우는 방법 77
작가의 말 78
처음이 낯설고 두근거리는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전학 온 도한이는 모든 것이 새로워요. 이미 다 친해진 친구들 사이에서 잘 어울리지 못 하고 혼자 흑백 세상에 사는 기분을 느끼죠. 사람과 사람이 친해지고 가까워지는 데에는 수학 공식처럼 답이 정해져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전학 오기 전에 친했던 친구를 자주 그리워해요. 하지만, 늘 전학 오기 전 친구를 그리워만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는 없겠죠?
새로운 환경 속에서 도한이는 친구들과 친해지려고 노력하지만, 모든 것이 쉽지가 않아요. 그런 도한이가 소라게를 통해서 점점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열쇠를 찾게 되는데요. 그 열쇠는 과연 무엇일까요?
새 학기, 낯선 담임 선생님, 낯선 친구. 꼭 전학이 아니라도 우리는 매년 학년이 올라가면서 새로움을 받아들이는 봄을 맞이해요. 따뜻한 봄 햇살과 다르게 3월의 새 학기에는 모든 게 익숙하지 않고, 따뜻하지만은 않아요. 《전학 온 라게 김도한》에서는 그런 새로움이 가득한 환경을 받아들이고 적응해 가는 씩씩하고 용감한 과정을 보여줍니다. 처음을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 모두가 공감하면서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새로운 환경을 받아들이는 용기를
보여주는 도한이와 소라게

사람과 동물, 식물 모두 새로운 환경에 처하면, 두려움을 느끼고 힘들어해요. 《전학 온 라게 김도한》에서는 반려동물인 소라게가 나와요. 소라게는 자신의 껍데기를 버리고 더 잘 맞는 껍데기를 찾아가는 탈피 과정을 걸쳐서 더 성장하게 돼요. 그런 소라게처럼 이야기 속 도한이도 적응하는 과정을 겪게 되죠. 이 이야기는 작가 조은진 선생님이 소라게를 직접 키우면서 느꼈던 감정과 배운 점이 들어있기도 해요. 선생님은 탈피하는 소라게를 보면서 작은 생명이 적응해 가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해요. 선생님은 ‘작가의 말’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몇 년 전, 아이가 졸라 소라게를 키운 적이 있어요. 이름은 축구왕이었죠. 아이가 축구에 빠져 모든 게 축구로 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