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자파토 가족
저자 쥘리 브루앙
출판사 사파리
출판일 2018-05-30
정가 13,000원
ISBN 9791160573114
수량
“빙글빙글 흔들흔들
그림이 움직이는 신기한 그림책!”

책을 펼치는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자파토 가족의 특별한 서커스 공연이 시작됩니다!
온 가족이 모두 서커스 단원인 특별한 가족이 있어요. 바로 ‘자파토 가족’이에요. 가장 어린 남동생은 공을 스무 개씩 공중에서 휙휙 돌리고, 언니는 훌라후프 여러 개를 빙빙 돌리는 동시에 기다란 리본으로도 아름다운 곡선을 공중에 그려요. 그리고 아빠는 엄청나게 무거운 역기를 한 손가락으로 번쩍 들 만큼 힘이 세고, 엄마는 둥그런 공들을 서커스 지붕에 닿을 만큼 아슬아슬하게 높이 쌓아 놓은 위에서 균형을 잡고 멋지게 물구나무서지요. 그 뿐만이 아니에요. 미래를 내다보는 점쟁이 할머니랑 동물 조련사 할아버지, 마술사 삼촌과 곡마사 고모, 음악가 사촌 오빠들까지! ‘자파토 가족’은 저마다 뛰어난 재주를 가진,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서커스단이랍니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서커스단 자파토 가족》 은 책을 펼치는 순간, 멋진 서커스 공연을 눈앞에서 관람하는 듯이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그림책이에요. 책 안에 들어 있는 필름지를 그림에 대고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 그림이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요. 이는 잔상 효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그림책에 응용한 거예요. 그래서 서커스 공연이 끝난 뒤에도 더 보고 싶은 마음처럼, 손에서 책을 놓고 싶지 않게 하지요. 이 그림책은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접근과 아이의 자존감을 북돋워 주는 깊이 있는 내용으로 책 읽기의 지평을 넓혀 줍니다.

아이가 가진 장점을 이야기하며
자존감을 키워 주는 따뜻한 메시지!
책에 등장하는 자파토 가족은 저마다 놀라운 재주를 하나씩 가지고 있지만 딱 한 사람, 가족을 소개하는 ‘나’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어요. 아무리 마술을 열심히 연습해도 ‘내 모자’에서는 삼촌처럼 토끼들이 튀어나오기는커녕 고작 당근만 나올 뿐이고, 아무리 언니처럼 해 보려고 연습해도 ‘내 리본’은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지 않고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