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디지털전환시대의 미디어경영론
저자 송민정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1-03-30
정가 23,000원
ISBN 9791130312101
수량
제1부 미디어 경영의 디지털 전환 개관

CHAPTER 01
디지털 전환 시대의 개관/3
SECTION 01 디지털 전환의 배경 및 개념 5
SECTION 02 디지털 전환의 핵심 실행영역 10
SECTION 03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조건 12
SECTION 04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책조건 17

CHAPTER 02
미디어 경영의 디지털 전환 개관/23
SECTION 01 미디어와 미디어 경영을 보는 시각 25
SECTION 02 미디어 경영의 디지털 전환 실행영역 33
SECTION 03 미디어 경영의 디지털 전환 기술조건 38
SECTION 04 미디어 경영의 디지털 전환 정책조건 41

CHAPTER 03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디어데이터 개관/45
SECTION 01 데이터의 유형 및 특성의 확장 47
SECTION 02 데이터 특성별 미디어데이터 자원 50
SECTION 03 미디어데이터 자원의 가치와 기준 54
SECTION 04 미디어데이터 자원의 요소 기술 57

제2부 미디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

CHAPTER 04
미디어 비즈니스 활동의 디지털 전환/65
SECTION 01 미디어 콘텐츠 상품의 특성 67
SECTION 02 미디어 마케팅 믹스의 발전 72
SECTION 03 미디어 비즈니스 활동의 디커플링 77
SECTION 04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비즈니스 활동 81

CHAPTER 05
미디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91
SECTION 01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개념과 특성 93
SECTION 02 미디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발전 95
SECTION 03 미디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파괴적 혁신 99
SECTION 04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비즈니스 프로세스 109

CHAPTER 06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의 디지털 전환/117
SECTION 01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구성 요소 119
SEC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