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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자동차 세일즈 교과서 : Automotive Sales Textbook
저자 손준성
출판사 바른북스(주
출판일 2021-03-24
정가 25,000원
ISBN 9791165453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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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자동차 세일즈 프로세스

1. 세일즈 준비 단계
외적 준비
내적 준비

2. 프로스펙팅 단계
프로스펙팅의 의미와 핵심 용어
프로스펙팅의 이유와 목적
프로스펙팅의 방법

3. 고객과의 첫 만남 단계
첫인상의 중요성
고객과의 첫 만남
주요 체크리스트

4. 고객 니즈 파악 단계
필요(Needs, 욕구(Wants, 수요(Demands에 대한 개념
자동차의 개념과 이를 활용한 자동차 구매 고객의 니즈
고객의 니즈 파악 방법
고객의 구매 욕구에 대한 이해와 이를 자극하는 세일즈 스킬
고객의 구매 동기
고객이 느끼는 불안감(고객이 지각하고 있는 위험
고객 유형별 응대 방법

5. 제품 설명 단계
제품과 상품의 개념
제품의 분류 ? 유형의 제품 vs 무형의 제품
사전에 숙지하고 있어야 할 자동차 설명 지식과 스킬
실전편 - 자동차 설명 핵심 지식 및 스킬

6. 시승 단계
시승의 의미와 중요성
시승의 이점 일곱 가지
시승 프로세스 및 방법

7. 네고시에이션 단계
가격(Price과 가치(Value의 의미
네고의 의미
네고의 1차 목표
네고 프로세스 및 방법

8. 고객 환송 단계
감사 인사
고객의 이후 동선에 대한 질문과 안내
배웅

9. 차량 인도 단계
차량 인도 준비
차량 인도
차량 인도 시 주의 사항

10. 출고 후 고객관리 단계(CRM 단계
출고 후 고객관리의 중요성
출고 후 고객관리 행동 지침
출고 후 소개 유도 방법

CHAPTER 2 자동차 기초 공학지식

1. 자동차란?

2. 자동차의 기본적인 3대 성능(자동차의 기본기

3. 자동차의 주행 컨셉

4. 자동차의 구성
차대/섀시(Chassis
차체/보디(Body

5. 자동차의 일과 힘에 대한 정의
마력(Horse Power
토크(Torque
마력과 토크의 관계

6. 중량에 대한 의미
공차 중량(Curb Weight
차량 총 중량(Gross Vehic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