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사_ 시간과 관심의 경제학에 주목하라!
서문_ 물건은 넘쳐나고 시간은 부족한 세상, 시간을 마케팅하라!
1부 멀티태스커의 마음 속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1.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_하루에 단 28분, 물건을 구입하는 시간
_우리의 고객은 언제, 무엇을 하고 싶은가
_시간을 투자할 만큼 가치가 있는가 - 시간 가치 환원
_마트 계산대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눈치작전
_소비자 시간학 프레임
_시간과 관심이 지갑을 열게한다
_재미있고 중요한 것만 받아들이는 뇌
_빨리 가는 시간, 거꾸로 가는 시간
_초조한 뇌, 멀티태스커를 양산하다
_소비자의 시간과 관심 붙잡기
_우리 제품을 왜 구입해야 하는가
_2분만에 습득하는 시간 마케팅
2. 시간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_마니아들의 게임에서 우리 모두의 게임으로
_고객의 발을 붙잡는 시간 경계 전략
_최대한 오래 머물게 하라
_어떤 시간이든 노력하라
_구매와 사용을 동시에 하도록 만들어라
_은행 계좌 변경 고객이 적은 이유
_2분만에 습득하는 시간 마케팅
2부 시간 마케팅의 4가지 영역; 동기, 습관, 편의, 가치
3. 동기 영역: 리얼리티 쇼에 빠져드는 이유
_머리와 마음을 공략하기
_시간과 관심을 끌어당기는 중요한 세 가지 열쇠
_‘동기’는 왜 중요한가
_자리 지키기
_왜 실패하는가
_동기는 오래가지 못한다, 안전 지역으로 이동하라
_2분만에 습득하는 시간 마케팅
4. 습관 영역: 자동으로 구글 페이지를 켜는 이유
_빙이냐, 구글이냐
_무의식의 구글 검색, 망각의 보험사
_자리 지키기
_처음 습관 그대로
_굴 속에 불을 피워라: 프레리도그 잡기
_적절한 존재감만 유지할 것
_2분만에 습득하는 시간 마케팅
5. 편의 영역: 페덱스의 하루 배송
_꼭, 반드시 하루 안에
_자리 지키기
_왜 실패하는가
출판사 서평
‘김미영 팀장’은 왜 검거 되었나?
공격적이기만 한 마케팅에 울리는 경종!
얼마 전, 무려 120만 건의 불법 스팸문자를 전송한 대부업자가 검거 되었다. ‘김미영 팀장입니다.’로 시작하는 이? 스팸문자의 발신자는 수신자들과 재치 있는 문자를 주고받으면서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이렇게 넉넉하지 않은 주머니 사정은 어떻게 알았는지 휴대전화까지 이런 대부업체의 스팸문자로 넘쳐난다.
‘성형 의혹 여배우 OOO’, ‘직장인들 올해 연말 정산 혜택 줄어 울상’과 같은 말초를 자극하고, 심금을 울리게 하는 단 ...
‘김미영 팀장’은 왜 검거 되었나?
공격적이기만 한 마케팅에 울리는 경종!
얼마 전, 무려 120만 건의 불법 스팸문자를 전송한 대부업자가 검거 되었다. ‘김미영 팀장입니다.’로 시작하는 이 스팸문자의 발신자는 수신자들과 재치 있는 문자를 주고받으면서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이렇게 넉넉하지 않은 주머니 사정은 어떻게 알았는지 휴대전화까지 이런 대부업체의 스팸문자로 넘쳐난다.
‘성형 의혹 여배우 OOO’, ‘직장인들 올해 연말 정산 혜택 줄어 울상’과 같은 말초를 자극하고, 심금을 울리게 하는 단 한 줄의 헤드라인이 호기심 많은 네티즌들의 클릭을 이끈다. 그리고 해당 기사를 한번 읽을라치면 환락가의 조명보다 번쩍번쩍한 배너 광고들이 기사 내용보다 먼저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이처럼 누구에게는 절실한 마케팅의 기회들이 이제는 공해 수준의 스트레스로 고객들에게 인식된다. 전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는 것이 이런 ‘공격적인 마케팅’의 심각한 문제점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쏟아내고 있고, 이들 신상품들이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제한적이다.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 어떻게 해서든 고객의 가시거리를 확보해 지갑을 열어야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무분별한 마케팅 방법이 최선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에이드리언 오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