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물은 정말 힘이 세
저자 김영호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7-10-30
정가 12,000원
ISBN 9788952782267
수량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지구를 지구답게, 생명을 생명답게
지켜 주는 신비한 물의 모든 것!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물의 힘은 정말 대단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물의 힘과 중요성을 아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함세영
(부산대 지질환경과학과 교수, 전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 회장

◈ ‘물’에 대해 궁금한 아이들이 이 책부터 읽어야 하는 이유!

첫째, 차별화된 7단계 구성 안에 물에 대한 지식 정보를 체계적으로 담았다.
둘째, 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연구해 온 전문가의 통찰력 있는 시각이 녹아 있다.
셋째, 물의 기원, 물의 역할, 물의 능력, 물의 오염 등 물에 대한 모든 것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한 권에 담았다.
넷째, 물을 통해 자연을 이해하고 알아 가는 생태적 감수성을 키운다.

★ 물의 힘을 단계별로 알아 가요!
아침에 일어나면 물을 마신다. 물로 세수를 하고, 양치질을 한다. 물로 밥을 해먹고 빨래도 한다. 만약 물이 끊겨서 며칠 동안 물 없이 지내야 한다면 어떨까?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당장 불편한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처럼 물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물을 마시지 못한 채 지낸다면, 건강에 이상 신호가 올 정도로 물은 우리의 생명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더 더욱 물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네버랜드 자연학교>
의 여섯 번째 책 《물은 정말 힘이 세》는 부산대 김영호 교수가 어린이 눈높이로 쉽게 풀어낸 지식 그림책이다.

‘안녕?물’에서는 ‘물이면 다 마셔도 될까?’란 질문을 던져 물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반가워?물’에서는 동굴 구경을 간 가족들 이야기를 들려주며 물의 힘에 대해 생각해 본다. ‘궁금해?물’에서는 일상생활 속에 존재하는 물을 살피고, 물의 종류는 무엇인지, 물이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