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상어의 일기
저자 스티브 파커
출판사 한울림어린이
출판일 2014-12-15
정가 12,000원
ISBN 9788998465322
수량
“안녕? 나는 귀상어야. 이 책은 내가 직접 쓴 일기야.
읽어 보면 나의 바닷속 생활과 친구들에 대해 생생하게 알 수 있을 거야.”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강한 상어로 성장하기까지,
귀상어들의 일상과 일생이 한 편의 일기로 세상에 공개되다!


《상어의 일기》는 독특하게 생긴 머리 때문에 ‘망치머리 상어’라고 불리는 귀상어가 쓴 바다 이야기입니다. 깊고 깊은 바닷속, 헤엄치는 법과 사냥하는 법을 스스로 익히며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은 귀상어의 바닷속 모험 이야기가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펼쳐지지요.
“망치처럼 생긴 내 머리가 우스꽝스러울지 모르지만, 이 머리 덕분에 얼마나 편리한지 모른다! 머리 양쪽 끝에 눈이 있어서 다른 상어들보다 훨씬 넓게 볼 수 있다.”, “카리브암초문어는 정말 굉장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몸 색깔과 모양을 휙휙 바꾼다. 다리가 여덟 개이고 주로 밤에 먹이를 잡는다. 몇 번 먹어 봤는데, 아주 쫄깃쫄깃하다.”, “불가사리는 대체 왜 있는지 모르겠다. 머리도 없지, 제대로 된 눈도 없지, 게다가 느리기는 또 얼마나 느린지!”, “해마다 바다에서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진다. 크고 작은 배들이 미친 듯이 내달리는 것이다. 대체 뭘 하는 걸까?”
귀상어의 일기 속에는 이처럼 다양한 바닷속 동물 이야기부터 바다에서 살아가는 법까지 우리가 지금까지 보고 듣지 못했던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책 속의 ‘상어 교과서’를 통해 귀상어들의 사냥법, 헤엄치는 법, 여름철 대이동 등의 정보까지 알 수 있답니다.
동물들이 직접 들려주는 유쾌하고도 모험 가득한 이야기와 손에 잡힐 듯 생생한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동물 일기 시리즈>는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고, 다양한 생태와 과학 상식을 포함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해 줍니다.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유쾌한 동물 지식 정보책을 만나 보세요!

[출판사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