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웃사이드 인 전략 와튼스쿨 최고의 마케팅 명강의
저자 조지데이 외공저
출판사 와이즈베리(북폴리오
출판일 2013-11-10
정가 20,000원
ISBN 9788937834301
수량
목차
『아웃사이드 인 전략』에 쏟아진 찬사 / 감수의 글
PART 1 관점의 변화 : 아웃사이드 인 방식으로 바라보기
01 아웃사이드 인 전략
02 고객 가치를 통한 수익 창출
PART 2 4대 고객 가치 요건 : 아웃사이드 인 방식으로 운영하기
03 첫 번째 요건: 고객 가치 리더가 돼라
04 고객 가치 리더가 되는 방법
05 두 번째 요건: 고객을 위해 가치를 혁신하라
06 고객을 위해 가치를 혁신하는 방법
07 세 번째 요건: 고객을 자산으로 활용하라
08 고객을 자산으로 활용하는 방법
09 네 번째 요건: 브랜드를 자산으로 활용하라
10 브랜드를 자산으로 활용하는 방법
PART 3 전략과 리더십 : 아웃사이드 인 방식으로 실천하기
11 시장 통찰력과 고객 가치 요건
12 고객 가치를 토대로 경쟁하기 위한 조직적 요인
13 고객 가치를 위한 리더십
결론
참고문헌 / 감사의 글 /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고객의 입장에서 비즈니스를 생각하는 ‘아웃사이드 인 전략’
와튼 스쿨의 석학 조지 데이가 집대성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의 핵심 전략!
성공하는 기업과 성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어렵게 1등이 된 기업들이 왜 그 성공을 오래 가져가지 못하는가? 이는 경영을 하는 일선의 기업인들이나 경영을 공부하는 모든 경영학도들의 공통된 관심사일 것이다. 미국마케팅협회 회장을 지낸 와튼 스쿨의 조지 데이 교수가 이에 대해 의미 있는 진단을 내놓았다. “기업의 초기 성공은 여러 이유에서 시작한다. 그러나 기업의 성공 지속은 고객에...
고객의 입장에서 비즈니스를 생각하는 ‘아웃사이드 인 전략’
와튼 스쿨의 석학 조지 데이가 집대성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의 핵심 전략!
성공하는 기업과 성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어렵게 1등이 된 기업들이 왜 그 성공을 오래 가져가지 못하는가? 이는 경영을 하는 일선의 기업인들이나 경영을 공부하는 모든 경영학도들의 공통된 관심사일 것이다. 미국마케팅협회 회장을 지낸 와튼 스쿨의 조지 데이 교수가 이에 대해 의미 있는 진단을 내놓았다. “기업의 초기 성공은 여러 이유에서 시작한다. 그러나 기업의 성공 지속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직결되어 있다. 시장과 기술을 주도하여 성공한 혁신 기업일지라도, 고객의 진정한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아웃사이드 인’ 관점이 핵심이다. 많은 성공한 기업들은 기존의 성공에 도취되어 ‘인사이드 아웃’ 관점에 사로잡힌 나머지 고객의 목소리를 외면한다. 기업들이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보다는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목을 매는 것이다. 고객과 멀어지는 것은 스스로 성공을 포기하는 것이다.” 조지 데이 교수는 일찍이 ‘마켓센싱 MarketSensing’이라는 용어로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재빠르게 준비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는 것을 일깨워 준 이 시대 마케팅 분야 최고의 구루이다.
경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는 기업의 특징을 자세히 기술한 이 책은 고객에 집중하는 전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