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뿅! 놀이를 하며 상상력이 자라나요!
『손으로 뿅!』은 점선으로 그려진 손 모양에 맞춰 아이가 손을 올리면, 손과 그림이 합쳐져 그림과 이야기가 완성되는 손 놀이 그림책입니다. 소시지가 필요한 상황에서 집게손가락이 소시지가 되고, 달팽이 집이 사라진 상황에서 주먹을 쥔 손이 달팽이 집이 되고, 우산이 없는 상황에서 손가락을 모아 우산이 되는 마법 같은 일이 아이 앞에 펼쳐지지요. 아이들은 단순히 손만 움직이는 게 아니라 상황을 이해하고, 그 상황에 맞는 손 모양을 만드는 활동을 하며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점선에 꼭 맞게 손을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자유롭게 손을 움직여 모양을 만들 수 있게 격려해 주고 지켜봐 주세요.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며 우리 아이의 상상력이 꿈틀꿈틀 자라납니다.
손으로 뿅! 꼬물꼬물 손으로 놀고, 재잘재잘 말로 놀아요!
손과 뇌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손을 활발하게 움직일수록 뇌 기능이 발달을 돕는다는 것은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손으로 뿅!』에는 안경, 우산, 베개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이 등장해 더욱 친근하고 신나게 손 놀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밥 먹을 때는 오물오물, 기차가 지나갈 때는 칙칙폭폭! 재미난 의성어와 의태어도 소리 내어 말해 보세요. 아이들과 밀접한 언어 표현이 풍부하게 나와 있어 재미를 한층 더합니다.
손으로 뿅! 놀이를 하며 친구가 되어요!
한쪽에는 아이 손, 한쪽에는 부모님 혹은 친구 손을 올리며 함께 책을 읽어 보세요. 책에 나오는 장면마다 “누구의 삼각 김밥이 더 클까?” “악어 입을 더 크게 벌려볼까? 질문을 던지며 다양한 상황 놀이로 확장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손을 맞대는 과정에서 즐거운 정서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