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나 특별한 라면 머리 아줌마 본 적 있니?”
새로운 ‘일상의 영웅’이 나타나다!
언제나 같은 머리 모양을 하던 아줌마가 미용실을 찾는다. 머리 가격표에는 ‘지지고 볶고 철판볶음 머리’, ‘매콤새콤 쫄면 머리’, ‘탱글탱글 우동 머리’ 등 아줌마가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머리 모양이 가득하다. 아줌마는 미용사의 가위질에 잘려 나간 머리카락과 함께 잘 풀리지 않는 일상 속 고민과 꿀꿀한 기분을 날려 보낸다. 오랫동안 갑갑했던 머리 모양에서 벗어나, 라면 머리로 스타일을 새롭게 바꾼 아줌마의 일상은 앞으로 어떻게 바뀔까?
《라면 머리 아줌마》는 남의 말 안 듣고, 고집 세고, 남편 바가지나 긁는 ‘아줌마’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긍정적이고, 발랄하고, 유머러스하고, 믿음직스러운 ‘미세스 라면’을 소개한다. 하루아침에 백수가 된 남편 대신, 집안의 가장이 되어 생활 전선에 뛰어들고, 일상에서 마주하는 작은 어려움을 씩씩하게 풀어 나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른들이 애써 숨기고 있는 집안의 일상을 무겁지 않게 그리고 유쾌하게 담아낸 2021 최고의 기대작 《라면 머리 아줌마》. 소중한 무언가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영웅이다. 자, 이제 일상의 영웅 ‘라면 머리 아줌마’의 일대기를 함께 따라가 보자!
▶ “오늘의 기분을 살살 달래줄 기막힌 라면은 무엇!?”
보면 볼수록 입맛을 쩝쩝 다시게 되는 맛난 그림책!
글을 짓고 그림을 그린 박세랑 작가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감정을 ‘라면’으로 재기발랄하게 표현해 냈다. 막혔던 속을 뻥 뚫리게 하는 얼큰한 라면, 까맣게 타 버린 속처럼 바짝 졸아든 짜장라면, 황금처럼 넘실넘실 빛이 나는 카레라면, 새콤달콤한 세상을 상상하게 만드는 비빔라면 등 책장을 넘기며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라면 머리 아줌마가 뚝딱뚝딱 만들어 내는 맛있는 라면을 보다 보면 어느새 입맛을 쩝쩝 다시게 될 것이다. 재료에 따라 맛이 풍부하게 바뀌는 라면! 사실 재료라고 해 봤자 특별할 것 없다.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