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몰데이터 빅데이터도 말하지 못하는 고객행동에 관한 놀라운 진실
저자 마틴 린드스트롬
출판사 로드북
출판일 2018-06-21
정가 16,000원
ISBN 9788997924363
수량
들어가며: 레고는 어떻게 재도약의 기회를 얻었는가
01_인간의 감춰진 욕망을 탐구하라
-러시아의 냉장고와 사우디 쇼핑몰에서 영감을 얻어 혁신적인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다
02_잃어버린 동심과 행복을 찾아서
-미국 지역 슈퍼마켓의 미래를 바꾸다
03_난관을 극복하는 제품 디자인은 무엇일까
-인도의 세대 갈등을 통합하는 시리얼 포장을 새로 만들다
04_보상 심리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 성공기
-유럽의 패스트푸드, 중동의 영화관, 호텔 수영장에서 얻은 기발한 아이디어
05_두려움과 결핍을 열망으로 바꾼 제품과 서비스
-계급 사회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브라질 기린 맥주의 화려한 부활
06_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은 공존할 수 없을까
-패션 매장의 혁신을 이끌어낸 소녀들의 셀카, 페이스북, 침대에 감춰진 비밀
07_제품 품질은 사소한 것에서 완성된다
-중국 자동차, 룸바 진공청소기, 펩시의 사운드, 제품의 디테일에 주목하라
08_고객 만족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스몰데이터 전략
-숫자만으로 알 수 없는 가장 확실한 단서는 스몰데이터 안에 있다
샘플원고 살펴보기 → www.roadbook.co.kr/193
[대상 독자]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상은 결국 고객이다.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내놓은 제품과 서비스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수많은 비즈니스에서 빅데이터라는 이름으로 신속하고 편하게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함에도 실패는 왜 똑같이 반복되는걸까? 그것은 바로 빅데이터가 수집하지 못하는 고객이 만들어내는 은밀한 데이터 조각들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스몰데이터다. 고객을 조금이라도 더 잘 이해해야 하는 마케터, 브랜딩 전문가, 기획자...
샘플원고 살펴보기 → www.roadbook.co.kr/193
[대상 독자]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상은 결국 고객이다.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내놓은 제품과 서비스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수많은 비즈니스에서 빅데이터라는 이름으로 신속하고 편하게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함에도 실패는 왜 똑같이 반복되는걸까? 그것은 바로 빅데이터가 수집하지 못하는 고객이 만들어내는 은밀한 데이터 조각들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스몰데이터다. 고객을 조금이라도 더 잘 이해해야 하는 마케터, 브랜딩 전문가, 기획자, UX 디자이너, 그리고 이 땅의 모든 사업가라면 한 번은 읽어야 할 책이다.
넥스트 빅 씽(Next Big Thing을 발견하기 위한 이 시대의 셜록 홈즈 마틴 린드스트롬의 위대한 여정
고객을 움직이는 동력이 무엇인지 찾기 위한 세계적인 선두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마틴 린드스트롬은 일 년에 삼백여 일을 낯선 사람들의 집에서 머물면서 그들의 모든 것을 세심하게 관찰함으로써 고객의 숨겨진 욕망을 발견하고, 궁극적으로는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낸다.
세계 곳곳을 종횡무진하며 경험한 서사를 하나씩 연결해나가는 린드스트롬의 이야기는 진취적인 마케터들은 물론이고 끝없이 변화무쌍한 인간 행동에 호기심을 느끼는 모든 이를 매혹시킬 것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_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