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기업들이여, 다가오는 빅뱅 파괴에 대비하라”
구글, 아마존, 트위터에서 킥스타터, 넷플릭스, 해커톤에 이르기까지
소리 소문 없이 한순간에 시장을 초토화시키는 빅뱅 파괴자들의 전략 보고서
한?순간에 시장을 초토화시키는
빅뱅 파괴자들이 온다!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MP3 플레이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둘은 모두 스마트폰의 희생자로,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과 MP3 플레이어 시장은 스마트폰이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제품으로 인해 한순간에 초토화되었다. 개발 당시 애당초 이들을 경제업체로 여기지도 않았던 제품에 의해서 말이...
“기업들이여, 다가오는 빅뱅 파괴에 대비하라”
구글, 아마존, 트위터에서 킥스타터, 넷플릭스, 해커톤에 이르기까지
소리 소문 없이 한순간에 시장을 초토화시키는 빅뱅 파괴자들의 전략 보고서
한순간에 시장을 초토화시키는
빅뱅 파괴자들이 온다!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MP3 플레이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둘은 모두 스마트폰의 희생자로,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과 MP3 플레이어 시장은 스마트폰이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제품으로 인해 한순간에 초토화되었다. 개발 당시 애당초 이들을 경제업체로 여기지도 않았던 제품에 의해서 말이다. 그래서 이들의 몰락은 더 갑작스럽고 더 파괴적이었다. 오늘날 이러한 현상은 비단 모바일이나 전자업계 등의 기술집약적인 산업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혁신의 경제학 전반에서 일어난 극적인 변화들로 인해 현재 모든 산업은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킬러 앱(등장하자마자 사회 전반에 커다란 충격을 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리키는 용어 에 대해 처음으로 소개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저자 래리 다운즈와 파괴적인 기술들 사이의 짧아지는 시간 간격에 대해 연구해온 폴 누네스는 산업지형을 뒤흔드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어떻게 그들은 한순간에 시장을 장악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새로운 혁신의 속도와 주기에 대한 연구의 결과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이들은 스마트폰처럼 안정적인 산업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