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Ⅰ 기업가정신과 기업가적 마인드
창업의 과정과 기업가정신
우리가 알고 있는 정주영
기업가정신이란 무엇인가
기업가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구조적 생각
학습과 실천, 실천을 통한 평생의 학습
효력발생
인지 적응력
정보의 중요성
기업가적 역할을 하는 의도
기업가의 배경 및 특성 교육
역할 모델 및 지원 시스템
PART Ⅱ 기회 발굴 및 특허
기회포착
특허의 개념
특허의 요건
지식재산의 가치
보완 자산(Complementary asset
특허의 가치
연구과제
PART Ⅲ 사내 기업가정신
사내 기업가정신에 대한 관심의 이유
기업가적 결정, 경영적인 결정
성장 오리엔테이션과 기업가의 문화
사내기업가정신을 위한 문화 설립
사내 기업정신의 리더십 특성
요 약
연구과제
PART Ⅳ 창업실행
비즈니스모델의 정의 및 개념
비즈니스모델 구성 요소별 특징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
가치 창출(Value Creation
가치획득 (value Capture
지식재산 활용성의 전환과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Blog 확산활용
제품 채택 분산 곡선(Adoption Diffusion Curve
마케팅계획
목표시장과 성과 마일스톤 필요
브랜드 전략
전략적 배분
평가의 효율성
광고와 프로모션
공개는 최고
언론활용법
고객관계
고객과의 정립
인터넷 마케팅과 매체활용
소셜미디어 활용
검색엔진 활용법
제휴프로그램 활용
사적 이슈 활용
개인판매
박람회 활용법
소비자 관리(CRM
충성고객의 활용법과 구별법
불평 마케팅
마케팅계획 작성법
SWOT 분석 작성
STP 활용 작성
4P 활용법 작성
경제성분석 및 세부활동 작성
투자계획과 생산계획 작성법
매출·재무·인력조직 및 인력계획
추정매출계획
추정재무계획
추정인력계획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