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AI와 데이터 분석 기초 : 디지털 비스니스 생존전략
저자 윤상혁 외공저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1-02-25
정가 22,000원
ISBN 9791130312316
수량
PART 1 AI와 디지털 비즈니스의 이해
1. AI는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3
1 AI 시대의 도래 3
2 AI의 특징 8
3 AI의 비즈니스 활용 14
4 분야별 AI 활용 사례 18
2.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24
1 4차 산업혁명 24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27
3 디지털 플랫폼 30
3. 디지털 비즈니스 개요 34
1 디지털 비즈니스의 이해 34
2 디지털 비즈니스의 등장 배경 37
3 디지털 비즈니스의 효과 40
4 디지털 비즈니스의 융합을 통한 가치 창출 효과 42
5 디지털 비즈니스 종류 44
4. 디지털 비즈니스에서 데이터의 중요성 47
1 데이터 경제 시대로의 전환 47
2 데이터의 개념과 특징 50
3 데이터 비즈니스의 특성 53
PART 2 디지털 비즈니스와 과학적 분석
1. 디지털 비즈니스와 데이터 과학 59
1 데이터 과학과 마케팅 59
2 마케팅 과학과 데이터 61
3 마케팅 과학의 문제해결 과정 66
2. 데이터 과학과 머신 러닝 70
1 데이터 분석 기초 70
2 빅데이터 73
3 머신러닝 78
4 머신러닝 모형의 분류 78
5 머신러닝 과정 79
PART 3 통계적 가설검증의 이해
1. 가설 검정의 이해와 검정 통계량의 의미 87
1 데이터 분석을 위한 통계 기초 87
2 가설과 가설 검정 90
2. 빈도와 중심화 경향 95
3. 통계분석 방법 99
1 상관관계 분석(Correlation analysis 99
2 군집 분석(Cluster analysis 104
3 회귀 분석(Regression analysis 108
PART 4 데이터 시각화
1. 데이터 시각화란? 115
2. 데이터 시각화 작성 순서와 도구 117
3. 차트 종류 121
1 막대그래프 121
2 누적 막대그래프 123
3 선형 그래프 124
4 원형 차트 125
5 산점도 125
6 폭포형 그래프 126
7 트리맵 그래프 127
8 시각화 방법 선택하는 방법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