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진지하게 ’유머‘를 제대로 알고 써야 할 때가 왔다!
인생과 비즈니스에서 발휘되는 유머의 놀라운 힘을 과학적으로 풀어내다!
유머 감각이 있는 사람은 유능하고, 리더십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중 직장생활에 있어 유머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지, 또는 유머가 성공적인 직장생활에 영향을 주는지 등에 관한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유머가 우리를 성공으로 이끈다는 생각은 다들 하고 있다. 이렇게 유머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지만 유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거나 올바른 활용법을 아는 사람은 매우 극소수에 불과하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제니퍼 에이커 교수와 나오미 백도나스는 ’유머, 시리어스 비즈니스‘ 라는 강의를 통해 유머의 마법 같은 힘을 가르친다. 유머의 유형, 작동 원리, 타이밍 같은 유머의 본질 해석과 실질적인 활용법을 넘어 유머가 우리에게 주는 긍정적인 영향력까지 파헤친다. 이를 통해 왜 우리가 비즈니스에서 유머가 필요한지, 더 나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유머가 우리에게 주는 매우 파격적인 혜택까지 과학적으로 낱낱이 분석하여 전달한다.
수많은 역사적 인물들이 증명했듯이 유머는 너무나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을 준다.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대통령에게도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이었다. 오죽하면 따분하다고 여겨지는 미국 대통령 중 하나인 아이젠하워 대통령마저 미국이라는 나라를 이끌기 위해 유머 감각의 필요성을 역설했을까. 유머 전문가인 코미디언보다 더욱더 유머를 파헤치는 두 저자의 여정에 동참해보면 그 놀라운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