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멋대로 미술가 - 북극곰 궁금해 9 (양장
저자 벤 스트리트
출판사 북극곰(도서출판
출판일 2021-04-06
정가 15,000원
ISBN 9791165880637
수량
내 멋대로 미술가가 왜 되어야 하냐고? 4
초상화 8
초현실주의 22
고대 조각 32
정물화 40
누드화 50
추상 미술 58
현대 미술 68
전문 용어 76
작품 목록 78
“우리는 누구보다 합리적인 척하는 데 익숙해.
우리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려 하지 않지.
미술의 가장 위대한 점은 합리적일 필요가 전혀 없다는 거야.”

모나리자의 미소보다 더 큰, 미술의 진짜 비밀
따분한 어른들은 말해요. 미술은 무척 진지한 거라고요. 하지만 시대를 통틀어 미술의 가장 큰 비밀이 있어요. 바로… 미술은, 재미있다는 거예요! 수천 년 동안 어른들은 미술을 신비롭고 어렵게 보이려고, 온갖 방법으로 말을 꾸며 냈어요. 미술은 오직 어른들만 알 수 있는 거라고도 말했지요. 다 말도 안 되는 소리예요! 사실 미술은 엉뚱하고, 거칠고, 버릇없고, 짓궂은 거예요.
『내 멋대로 미술가』는 어린이들이 미술의 진짜 비밀을 파헤치고, 미술을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지름길이자 안내서입니다. 치질로 고생한 나폴레옹은 어떻게 초상화의 모델이 되었을까요? 초현실주의자들이 얼마나 별난 어른인지 알고 있나요? 알고 나면, 미술이 분명 어른들이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어린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통쾌한 미술 안내서
지금까지 꿨던 신기한 꿈 하나를 떠올려 보세요. 팔에는 가재 집게발이, 머리에는 양배추가 붙어 있었다고요? 그게 바로 초현실주의예요! 『내 멋대로 미술가』는 그동안 온갖 어려운 단어를 갖다 붙이는 어른들 때문에 미술이 답답하고, 따분하고, 어려웠던 어린이를 위한 책이에요.

모든 미술가는 사람이야. 너와 나처럼(특히 나처럼 미술가들은 늘 진지하지만은 않아. 어떨 땐 바보 같아. 어떨 땐 불편하고, 또 어떨 땐 뛸 듯이 기쁘고. 어떨 땐 배고프지! … 그러니 어른들이 너에게 미술이 무엇인지 말하려고 하면, 고개를 끄덕이며 이렇게 말하면 돼. “아, 그래요? 정말 똑똑하시네요!” (74~5쪽

내 멋대로 미술가 ‘레오’가 미술관 속으로 데려가 초상화, 초현실주의, 고대 조각부터 정물화, 누드화, 추상 미술, 현대 미술 등 7가지의 미술을 쉽고 솔직하고 통쾌하게 알려 줍니다. 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