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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구독경제 : 소유의 종말
저자 전호겸
출판사 베가북스
출판일 2021-03-02
정가 16,000원
ISBN 9791190242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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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PART 1. 구독경제 시대가 온다
대기업의 40%는 사라진다
새로운 경제 트렌드, 구독
소유의 다양한 변신
Insight ID 경제가 다가온다

PART 2. 왜! 구독경제인가?
디지털 혁명과 인포데믹(Infodemic
구독경제 시대가 올 수밖에 없는 이유
비대면이 일상인 세상에서 돈 벌기
물건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는 방법
Insight 과연 공유경제는 계속될 것인가?

PART 3. 부의 끝없는 확장, 구독경제 시장
그들은 왜 이토록 구독에 열광하는가?
구독이 불러온 유통 전쟁
어설픈 자는 살아남을 수 없는 OTT 구독 시장
구독으로 180도 생활의 변화
구독 미션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
다양한 대한민국 구독서비스
Insight 똑같이 하는데 왜 망할까?

PART 4. 구독경제 100% 활용하기
당신은 구독을 잘 사용하고 있는가?
국가의 탄생이 구독서비스의 시작
Insight 에스토니아를 통해 배우다

PART 5. 잘 나가도 왜 망할까?
구독경제로 잘 나가도 왜 망하는가?

구독서비스 제공법
위기 속에서 기회를 보다
구독경제로 위기를 관리하라
Insight 상식이란 가장 큰 편견이다

에필로그
‘구독경제’로 당신의 부를 구독하라!
★★★ 경제의 흐름을 주도할 유망 구독서비스 기업 75개 수록!

『구독경제』에서 제시하는 구체적이고 상세한 방법론을 이용해서 우리는 앞으로 어떤 산업이 각광받을지 확인하고 투자를 고민해야 한다. 또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이용해 창업과 가계를 운용해야 한다.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이미 미증유의 위기 속에서 상위 1% 기업들과 사람들은 ‘구독경제’가 불러올 새로운 경제 혁신을 대비하고 있다. 그들의 발검음을 뒤에서 쫓기만 해서는 늦는다. 『구독경제』를 통해서 그들은 왜 위기의 대안을 구독경제를 선택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들보다 한걸음 앞서나가야 한다. 이 책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어 미래 시장에서 선도자가 되길 바란다.

“위기가 1년만 지속해도 대기업의 40%는 사라진다!”
상위 1%가 택한 위기의 대안, 『구독경제』 속에 정답이 있다.

“위기가 1년만 지속해도 대기업의 40%는 사라진다.” 존경받는 CEO인 존 챔버스의 말이다. 한때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를 찍었던 시스코(Cisco의 전 CEO인 존 챔버스가 한 말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가져왔다. 그의 말처럼 대기업들이 무너지고 있다. 118년 역사를 지닌 미국의 백화점 기업 ‘JC페니’,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 등 100년 이상을 분야의 최정상을 차지하고 있던 기업들이 잇따라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대기업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우는 위기의 정도가 훨씬 심하다. 서울 도심의 번화가를 걷다 보면 문을 닫은 가게가 한둘이 아니다. 언론에서는 연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얘기하고 있다.

우리는 지금까지 겪었던 수많은 경제 위기는 외한, 금융 등에서 시작해서 시간이 흐른 뒤에 실물경제가 침체되는 구조였다. 하지마 코로나19에서 시작한 경제 위기는 실물경제가 바로 침체 들어가는 지금까지 겪어본 적 없는 미증유의 위기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의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