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고 복잡한 한국사를 만화로!
시대별 역사가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로 다시 태어난다!
<만화 실록> 시리즈는 <한 권으로 읽는 왕조실록>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박영규 선생님이 어린이 독자를 위해 새롭게 쓴 역사 만화다. 실록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만화에 녹이고자 저자가 직접 시나리오를 썼으며, 만화가 또한 방대한 사료를 참고하여 해당 시대의 상황과 인물들을 실감 나게 그려냈다.
왕의 일거수일투족을 시간 순으로 기록한 실록의 특성을 살려, <만화 실록> 시리즈 또한 왕의 일생과 업적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방대한 사건과 복잡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그려지기 때문에 한국사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권말에는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담은 부록을 별도로 실었다. 복잡한 관직 체계나 관청, 관리의 역할 등은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하여 실었고 왕의 생애와 가계도를 덧붙여 각 왕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연도별 주요 사건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한국사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진감 넘치는 그림과 실감 나는 이야기가 살아 있는 <만화 실록> 시리즈를 읽다 보면 어느새 역사 공부가 즐거워질 것이다.
한반도 최초의 통일 국가,
천년왕국 신라의 비밀을 밝혀라!
우리나라 고대국가 중 가장 베일에 싸여 있는 나라, 신라. 보잘것없는 소국이라 여겨졌던 신라가 삼한 통일을 이룰 수 있었던 까닭은 무엇일까? <만화 신라왕조실록>은 56대에 이르는 신라 왕을 차례로 살펴봄으로써 한반도 최초의 통일 국가를 이룬 신라의 저력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삼국사기>, <삼국유사>, <화랑세기> 등의 몇몇 역사책과 중국, 일본의 역사책에 전해 오고 있는 자료를 치밀하게 모으고 엮어 복잡한 신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혁거세의 출생에 얽힌 비밀, 삼한 통일의 영웅 김유신, 삼국 중 유일하게 존재했던 여왕 등 신라만의 독특한 역사를 통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