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지? ……8
2. 코끼리를 만지고 싶어 ……18
3. 선생님, 도와주세요! ……28
4. 교장 선생님, 도와주세요! ……36
5. 동물원 원장님, 도와주세요! ……52
6. 드디어 코끼리를 만?나다 ……66
7. 국왕의 방문 ……76
8. 얘들아, 도와줘! ……88
9. 포기를 모르는 소년 ……102
출판사 서평
코끼리는 어떻게 생긴 걸까?
내가 직접 만져 보면 다 알 텐데…….
사람들은 왜 자기가 아는 대로만 말하는 거지? 아, 답답해!
왜 나는 장애를 가져서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고…….
얘들아, 코끼리는 어떻게 생긴 동물이니?
누구나 한 번쯤 그림책이나 사진, 또는 직접 동물원에 가서 코끼리를 본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우리는 너무나 쉽게 코끼리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을 테고요. 하지만 시각 장애가 있는 친구들은 어떨까요? 태어날 때부터 혹은 아주 어릴 때 시력을 잃은 친구라면 좀처럼 코끼리의 모습을 떠올리지...
코끼리는 어떻게 생긴 걸까?
내가 직접 만져 보면 다 알 텐데…….
사람들은 왜 자기가 아는 대로만 말하는 거지? 아, 답답해!
왜 나는 장애를 가져서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고…….
>> 얘들아, 코끼리는 어떻게 생긴 동물이니?
누구나 한 번쯤 그림책이나 사진, 또는 직접 동물원에 가서 코끼리를 본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우리는 너무나 쉽게 코끼리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을 테고요. 하지만 시각 장애가 있는 친구들은 어떨까요? 태어날 때부터 혹은 아주 어릴 때 시력을 잃은 친구라면 좀처럼 코끼리의 모습을 떠올리지 못할 거예요.
이 책은 시각 장애를 가진 형민이의 이야기예요.
어느 날 형민이는 ‘장님 코끼리 만지기’라는 우화를 읽다가 실제로 코끼리가 어떻게 생긴 동물인지 궁금해해요. 친구들, 선생님, 할머니, 아빠…… 주변 사람들에게 코끼리의 생김새를 물어보지만, 하나같이 모두들 코가 긴 동물이라고만 대답하지요.
코끼리가 어떻게 생긴 동물인지 도통 감을 잡지 못하던 형민이는 직접 코끼리를 만져 보기로 마음먹었어요. 하지만 동물원에 있는 코끼리를 만지러 가는 일은 하늘에 별을 따 오는 일만큼이나 어려웠어요.
신체적인 장애를 뛰어 넘어 세상의 편견까지 극복해야 하는 형민이는 과연 꿈에 그리던 코끼리를 만져 볼 수 있을까요?
>> 시각 장애를 가진 아이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 낸 고정욱 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