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양이 소크라테스와 마법의 주문 (양장
저자 야마구치 다오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1-03-04
정가 11,000원
ISBN 9791191425499
수량
마법사의 집으로 함께 가자고?

“기다려 봐. 모네 할머니한테 물어봐 줄게.”
할머니?
“…… 뭘 물어봐?”
“자전거 타고 싶으면 따라오든지.”

- 본문에서

자전거를 타고 싶으면 따라오라는 소크라테스의 말에 시언이는 결국 마법사의 집에 따라가게 돼요. 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시언이는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열심히 따라가지요. 지붕을 넘고 넘어 마법사인 모네 할머니의 집에 도착해요. 과일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정원이 있는 숲속의 집이었어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마법사인 모네 할머니를 불러 보는데 아무런 대답이 없어요. 집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시언이는 자전거를 혼자 힘으로 탈 수 있을까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용기!

초등학생이 된 아이들은 학교에 입학하고 처음 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커져요. 그런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지 알려 주는 책이에요. 1권《그림책 읽는 고양이 소크라테스》에서는 산더미처럼 쌓인 숙제로 괴로워하다가 시언이가 고양이 소크라테스를 통해 용기를 내서 선생님께 숙제를 줄여달라고 말해요. 그래서 시언이는 숙제보다 더 의미 있는 것을 할 수 있게 돼요. 1권에 이어 2권《고양이 소크라테스와 마법의 주문》에서도 용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자전거 타기를 무서워하던 시언이가 용기를 내서 자전거를 타게 되지요.

NHK의 ‘텔레비전 그림책’(NHK 프로그램에서 책 한 권을 낭독해 주는 프로그램에서 전권이 낭독되어 호평을 받기도 한 고양이 소크라테스 시리즈는 친구, 가족과 함께 소리 내서 읽기 좋은 책이에요. 고양이 소크라테스를 생각하면서 이 책을 소리 내서 읽어 봐요. 이 책을 읽으면 고양이 소크라테스 같은 친구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몰라요.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외출을 자제하게 돼서 친구들과 마음껏 밖에서 뛰어놀 수도 없어요. 그래서 집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친구들도 많죠. 그런 코로나 시대에 고양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