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보는 세상엔 언제나 조금씩 치열함이 모자랐으니까.
그 마음이 너를, 우리를 해칠까 두려워.”
★ 2020 오늘의 우리 만화 선정
★ 출간 즉시 웹툰 분야 베스트셀러
★ 네이버웹툰 평점 9.9! 로맨스 장르 별점 최상위권 작품
★ 초판 한정 커버 포스터, 수아표 ‘고래별’ 그림 인쇄본
말을 할 수 없게 된 수아에게 글을 가르치기로 한 의현은, 굳은 의지에 찬 수아를 보며 자신도 피하지 않고 어려움에 맞서겠다고 다짐한다. 수아가 무고하게 목소리를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연경과 인성은 각자의 방식으로 수아에게 사과의 뜻을 전한다. 한편 의심과 죄책감을 저울질하며 수아를 지켜보던 해수는, 결사단 안에서 자신이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일지 고민하며 독립운동에 대한 결의를 다진다.
수아를 고래별까지 데려온 이건 학생, 약혼자 의현을 만나기 위해 찾아온 한 여인 그리고 의현의 아버지까지. 점차 고래별을 찾는 낯선 이들이 늘어나자 결사단은 다음 의거를 위한 준비 태세를 갖추기로 하는데….
★ 웹툰 <고래별> 독자들의 극찬 댓글
어떻게 저 대사를 쓰실 생각을 하셨어요…. _godl****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이렇게 다채로운 인물이 나오는 작품은 처음 봅니다. 작가님 최고! _cjsw****
기다린 시간은 7일인데 보는 시간은 7초야…. _rute****
으아악… 미리보기의 미리보기가 필요하다…! _rltn****
조명이… 화면이… 모든 것이 영화네요…. _qufs****
네이버웹툰 로맨스 장르 최상위권에 랭크된 <고래별>은 꾸준한 추천과 별점 고공 행진을 달리며 ‘n차 정주행’ 구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빤하지 않은 로맨스 시대극’ ‘손목 보험 들어야 할 아름다운 그림체’ ‘흡입력 강한 스토리 전개’와 같은 극찬 댓글을 받으며, 구독자들로부터 드라마화와 단행본 출간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매화 <인어공주> 원작의 작은 요소를 감쪽같이 숨겨놓아 독자들이 직접 비교하고 찾아보는 재미까지 선사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