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돈되는 펜션 만들기 수익형 펜션 창업과 마케팅
저자 전용환
출판사 지식공감
출판일 2017-12-20
정가 25,000원
ISBN 9791156223344
수량
들어가면서
1장 - 펜션! 누구냐 넌?
펜션 사업에 대한 새로운 고민들
1 친구 따라 강남 가도 좋은 일은 생기지 않는다
2 귤이 탱자가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3 십 리도 못 가서 발병 난다
지금까지의 펜션
1 펜션의 탄생과 변천 과정
2 펜션 창업의 유형
3 펜션의 건축 형태와 기본 구조
4 펜션 인테리어
5 펜션의 편의 시설과 서비스 시설
6 펜션 서비스의 종류
7 펜션 마케팅의 현주소
8 참고 자료
2장 - 땅 짚고 헤엄쳐 본 펜션 마케팅
펜션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1 아무리 크게 봐줘도 자영업에 불과하다
2 펜션 비즈니스의 독특한 위치
3 전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4 펜션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8가지 요소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첫 번째, 입지
1 펜션 지을 땅? - 호불호가 아니라 효율이 문제다.
2 땅에 대한 두 번째 고민 - 목이 좋다는 것이 과연 장점이기만 할까?
3 땅, 언제나 그렇듯 모든 것의 시작 - 낙관도 낙담도 필요 없다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두 번째, 접근성
1 그래도 언제나 중요한 물리적 접근성
2 심리적 접근성? - 얼마나 매력적이고, 얼마나 부담 없게 만드느냐에 달렸다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세 번째, 고객층
1 고객? 또는 소비자 수요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
2 너무나 불친절한 펜션들
3 겉으로 보이는 숫자가 전부는 아니다
4 자기 적성에 맞는 고객층을 선별해야 한다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네 번째, 건축
1 모든 문제의 시작 - 각자의 욕심과 판단의 모호함
2 펜션 건축의 기본적인 진행 과정
3 펜션 건축에서 빠뜨리지 말아야 할 것들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다섯 번째, 인테리어
1 왜! 펜션 인테리어를 강조하는 것일까?
2 펜션 인테리어. 고급? 아니 다양성!
3 펜션 인테리어의 가장 큰 목적 - 판매의 증진
4 펜션 인테리어의 핵심, 차별화
펜션 비즈니스의 여덟 가지 요소. 여섯
일반적인 마케팅 개론서와는 달리 다양한 사례와 쉬운 문장이 눈에 띈다.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성공과 실패 사례, 다양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완성된 풍부한 자료로 펜션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 놀랍다. 국세청이 발표한 100대 유망업종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펜션 및 게스트하우스 사업은 앞으로도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점에서 수익형 펜션이라는 명확한 목표에 부합하는 실증적 내용들을 담고 있는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본다. 당장 펜션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외에도 우리 주변에서...
일반적인 마케팅 개론서와는 달리 다양한 사례와 쉬운 문장이 눈에 띈다.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성공과 실패 사례, 다양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완성된 풍부한 자료로 펜션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 놀랍다. 국세청이 발표한 100대 유망업종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펜션 및 게스트하우스 사업은 앞으로도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점에서 수익형 펜션이라는 명확한 목표에 부합하는 실증적 내용들을 담고 있는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본다. 당장 펜션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외에도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펜션 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실적인 해결책을 담고 있어 은퇴 후 노년을 준비하는 3~40대 직장인들도 한 번쯤 읽어보기를 권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