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드넓은 우주의 우리 은하 속에서 태양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일러스트로 묘사하고 있어요. 특히, ‘태양’과 ‘어둠’을 인간의 모습을 한 신으로 형상화하여 ‘빛’과 ‘어둠’이 서로 충돌하고 대결하는 장면을 강렬하게 표현하였지요. 덕분에 아이들이 이야기 속에 푹 빠져들 수 있을 거예요. 이야기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과학적 사실들은 정보 박스에서 사진과 일러스트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태양계와 별’, ‘계절의 변화’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누리과정 교과 연계
동식물과 자연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초등 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