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 녀석 맛있겠다 15권 세트 (개정판,양장
저자 미야니시 타츠야
출판사 (주도서출판달리
출판일 2021-02-15
정가 165,000원
ISBN 9788959984183
수량
고녀석맛있겠다01-고녀석맛있겠다
고녀석맛있겠다02-나는티라노사우루스다
고녀석맛있겠다03-넌정말멋져
고녀석맛있겠다04-영원히널사랑할거란다
고녀석맛있겠다05-나에게도사랑을주세요
고녀석맛있겠다06-나는당신을사랑하고있어요(사이좋게지내자,우적우적
고녀석맛있겠다07-나를닮은당신이좋아요
고녀석맛있겠다08-널만나서정말다행이야
고녀석맛있겠다09-모두다사랑해
고녀석맛있겠다10-나는 당신을 믿어요
고녀석맛있겠다11-고마워,사랑해
고녀석맛있겠다12-영원히함께해요
전문가가 추천하는 믿고 보는 <고 녀석 맛있겠다>

이 책은 사랑의 밑바탕에는 믿음이 있다는 메시지와 그 사랑의 끝에는 독립을 위한 이별이 기다리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이들에겐 어려운 내용이다. 오히려 부모가 읽으며 가슴이 아려온다. 하지만 아이도 티라노사우루스에게 감정을 이입하거나, 아기 안킬로사우루스에게 감정을 이입하기도 하며 사랑이 무언지 느낀다. 하늘에서 별이 쏟아지듯 빛나는 장면이 이 책의 클라이맥스다. 그 장면처럼 이 책을 읽는 아이에겐 사랑이 별처럼 쏟아진다.
-서천석 소아정신과 의사

그저 따뜻하게 이름 한 번 불러주는 것만으로도 누군가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고, 또 누군가를 특별한 존재로 받아들이게 되는 기쁨의 순간이 생긴다. 소통과 공감이 이끄는 길에서 기다리고 있을 예측불허의 짜릿한 즐거움이라고 부르고 싶다. 어른이 되어가면서 이를 만날 기회가 줄어드는 건 이데올로기라는 거창한 틀 안에 갇힌 채 ‘틀리다’면서 등을 돌려버렸기 때문은 아닐까. ‘다르다’는 차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인다면, 육식공룡과 초식공룡의 공존처럼 절대 불가능할 것 같아 보이는 일들도 가능해질 수 있다.
-김태주 극작가



각 권 소개
01. 고 녀석 맛있겠다
육식공룡 아빠와 초식공룡 아기가 만들어가는 낭만적인 사랑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화산이 쿵쿵쿵 터지는 아주 먼 옛날, 아기 초식공룡 한 마리가 알에서 깨어납니다. 그런데 멀리서 커다란 육식공룡 하나가 나타나 “헤헤헤, 고녀석 맛있겠다.”하면서 군침을 흘리지요. 하지만 아기 공룡은 자기를 해치려는 육식공룡에게 왈카닥 매달립니다. 자기의 아빠인 줄로 안 것이죠. 그때부터 얼결에 아빠가 된 육식공룡과 자기 이름이 ‘맛있겠다’인 줄 아는 아기 초식공룡의 ‘동거’가 시작됩니다.

02. 나는 티라노사우루스다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프테라노돈은 바위더미에 깔린 티라노사우루스를 발견했어요. 그건 바로 프테라노돈을 잡아먹으려 했던 무서운 티라노사우루스였지요. 프테라노돈은 겁이 났지만 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