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경성 고양이 탐정 독고묭 - 햇살 어린이 75
저자 최연숙
출판사 현북스 주식회사
출판일 2021-02-15
정가 12,000원
ISBN 9791157412341
수량
사건 하나 손가방 도난 사건
사건 둘 개천가 아이 실종 사건
사건 셋 인왕산 보금자리를 찾아라!
사건 넷 시계 되돌리기 작전
사건 하나, 손가방 도난 사건
어느 날 늦은 점심께 손가방을 도둑맞았다며 한 아가씨가 찾아옵니다. 묭이는 잃어버린 손가방은 찾을 수 없다며 어리가 사건을 맡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어리는 묭이의 기대를 저버리고 사건을 맡습니다. 어쩔 수 없이 범인을 찾아 손가방을 빼앗긴 곳으로 가는 독고묭! 그곳의 친구들을 불러내 범인을 추적합니다. 묭이는 어떻게 범인을 독고준에게 알려 줄까요?

사건 둘, 개천가 아이 실종 사건
이번에는 한 할아버지가 실종된 손자를 찾아 달라고 독고준을 찾아옵니다. 남작 집 아이 친구가 되어 주면 사례를 하겠다는 제의를 받아들인 할아버지는 어느 날 남작 집에 간 아이가 감쪽같이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독고준은 부잣집 아이들이 실종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묭이는 아이의 흔적을 따라 아이가 살던 개천가부터 남작 집까지 훑어봅니다. 각자의 방법으로 아이를 찾아 헤매던 두 탐정은 사건의 굽이굽이마다 같은 장소에서 만나게 됩니다. 이제 둘이 손발이 척척 맞아서 사건을 해결하게 되는 걸까요?

사건 셋, 인왕산 보금자리를 찾아라!
고양이들이 쉬는 보금자리가 심상치 않습니다. 주변에 살던 사람들도 하나둘 떠나고 있습니다. 손가방 도난 사건을 해결하러 다닐 때 알게 된 누런 털 아줌마가 묭이에게 사건을 맡깁니다. 묭이는 고양이들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해 뛰어난 추리로 왜 이런 일이 있는지를 알아냅니다. 그리고 일본이 자신들의 영역을 조금이라도 더 넓히기 위해 조선 사람들을 괴롭히고 급기야 고양이들 보금자리까지 침범한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어리는 손가방 도난 사건으로 알게 된 김경옥이라는 독립운동가의 제의를 받고 독립운동 하는 사람들을 도울지, 그동안 해 온 것처럼 무시할지 고민에 빠집니다.

사건 넷, 시계 되돌리기 작전
일본은 남산에 조선 침략에 앞장선 이토 히로부미를 기리는 절인 박문사를 지어 준공을 앞두고 관료들을 초청해서 기념식을 갖기로 합니다. 김경옥은 총독부에서 일하는 어리의 형 도움을 받아 기념식에 가게 되는데,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