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한류’를 만든 리더들은 누구인가?
1장 미래를 만들어간다 ?SM 이수만
새로운 역사를 쓰다?유럽인들을 열광하는 팬으로 만들다
왜 우리라고 세계적인 스타를 만들 수 없겠는가-아시아의 별 보아
스타는 수학처럼 철저한 계산을 통해 만들어진다?아이돌그룹 동방신기
스타 탄생의 산실?모든 스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스타가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프로페셔널의 조건?처음부터 완벽하게 등장해 반할 수밖에 없게 한다
전 세계의 롤모델이 되다?세계 최초 한국형 스타 양성 시스템 구축
골목대장에 머물지 않고 전 세계와 협업한다
미래는 준비된 자에게 기회를 준다?디지털 세상이 가져온 변화
한계는 없다?국경도 인종도 초월한 버추얼 내이션의 탄생
앞서 가라?아무도 간 적 없는 새로운 길을 만든다
※ 이수만 회장은 누구
2장 남과 다름으로 승부한다?YG 양현석
주류에 대한 비주류의 승리?성공 공식을 바꾼 싸이와 빅뱅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다 보면 기적과 만난다?모든 기록을 갈아치운 싸이의 「강남 스타일」
세상의 규칙을 따르지 말고 독창적 콘텐츠로 다가가라?K팝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빅뱅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라?‘여자 빅뱅’으로 불리는 투애니원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라
인하우스 제작 시스템을 통해 음악색을 살린다
약점을 고치려 하지 말고 장점을 극대화하라
자기만의 색깔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돈보다 더 가치있는 것을 추구하라
※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누구
3장 우직한 소걸음으로 천 리를 간다?키이스트 배성웅
경제적 효과 3조 원?2000년대 일본 한류 붐을 지핀 배용준
중국 시청자 1억 명?2010년대 한국 대중문화의 아이콘 김수현
대중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팔방미인 멀티테이너를 발굴한다
평생 가는 관계를 구축한다?최고의 매니지먼트를 서비스하라
스타성의 비밀?될성부른 떡잎을 먼저 알아보라
플랫폼을 만들어라?물건만 잘 만들면 팔리던 시대는 지났다
돌다리도 두들겨가며 한 걸음씩 가라?무
출판사 서평
◆ 책 소개
세계 무대에 ‘한류’ 붐을 이끌어낸 컬처 이노베이터들의 성공 비법!
이 책은 한국 엔터테인먼트업계 분야별 대표주자들을 직접 만나보고 수차례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그 성공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전 세계에 ‘한류’를 만들어낸 ‘컬처 이노베이터’들의 성공하기까지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은 개인에게는 삶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함은 물론이고 어떻게 꿈을 이루어나갈 것인지에 대한 힌트를 준다. 또한 기업에는 “경기가 어렵다.”느니 “불황이라 다 안 된다.”느니 하는 핑계를 더 이상 대지 못하도록 한다....
◆ 책 소개
세계 무대에 ‘한류’ 붐을 이끌어낸 컬처 이노베이터들의 성공 비법!
이 책은 한국 엔터테인먼트업계 분야별 대표주자들을 직접 만나보고 수차례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그 성공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전 세계에 ‘한류’를 만들어낸 ‘컬처 이노베이터’들의 성공하기까지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은 개인에게는 삶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함은 물론이고 어떻게 꿈을 이루어나갈 것인지에 대한 힌트를 준다. 또한 기업에는 “경기가 어렵다.”느니 “불황이라 다 안 된다.”느니 하는 핑계를 더 이상 대지 못하도록 한다. 거의 대부분이 레드 시장에서도 블루오션을 찾아낸 이야기들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어떻게 혁신할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제공해준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 나오는 컬처 이노베터들이 들려주는 성공 비법은 기존에 알려진 성공 비법과는 완전히 다르다. 맨땅에 헤딩하기는 기본이고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도전하기도 하고 모두가 반대하는 일을 시작하기도 하고 남들이 가는 길을 벗어나기도 한다. 한마디로 말해 마치 한계가 뭔지 모르는 무법자들 같았다. 그들은 객관적 기준으로는 말이 되지 않는 조건이었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의 ‘동의’나 ‘인정’이 아닌 자기 자신을 믿었고 배짱 있게 세상에 도전했다.
“제가 감독하면 안 되겠습니까?”
서른세 살의 일개 광고 회사 대리가 영화감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