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원숭이와 늘보 씨
저자 김하늬
출판사 키큰도토리
출판일 2018-09-18
정가 13,000원
ISBN 9788998973414
수량
■ 스토리텔링을 통해 속담을 배우는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

속담은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짧은 글입니다. 교훈이 담긴 이야기를 비유적으로 하기 때문에 아무런 정보 없이 글만 봐서는 속뜻을 알기 어렵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속담의 속뜻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가 무슨 뜻이에요?”라는 질문에, ‘익숙하고 잘하는 일도 실수할 수 있으니 자만하지 말고, 어떤 일이든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속담의 뜻을 알려 주기보다는 속담이 녹아든 흥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속담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는 유쾌하고 따뜻한 속담 속 이야기를 담고 있기도 하고, 속담을 넘어선 기발한 상상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어른들이 생각하기에 뻔해 보이는 속담 이야기가 무궁무진 상상의 날개를 타고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 못 말리는 장난꾸러기 원숭이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원숭이는 나무 타기 달인이에요. 재빠르고, 날래죠. 원숭이는 자신의 재주를 믿고, 동물들에게 장난을 칩니다. 물 먹는 하마에게 돌을 던지고, 풀을 뜯던 얼룩말의 꼬리를 묶습니다.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뽑고 얼른 나무 위로 도망치기도 하지요. 다른 동물들이 나무에 오르지 못하는 것을 아는 원숭이는 나무 위로 도망쳐 더욱더 동물들의 약을 올립니다.
“그러다 나무에서 떨어지면 어쩌려고 그러느냐?”
부엉이가 나무라자 원숭이는 콧방귀를 뀝니다.
“쳇, 나무에서 떨어지는 원숭이 보셨어요? 저는 이 숲에서 제일가는 나무 타기 선수라고요.”
우리 주변에도 원숭이와 같은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남보다 조금 더 잘한다고 잘난체하고, 으스대는 사람들 말이에요. 그러나 그런 사람들일수록 더욱더 겸손해야 합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큰 실패를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이 책 속에 등장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