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보고 느끼고 행하는 이야기 : 영상광고 감독 윤석태의 Q 뮤지엄
저자 윤석태
출판사 새로운사람들
출판일 2021-01-11
정가 15,000원
ISBN 9788981206123
수량
책머리에/ 영상광고 감독 윤석태의 ‘보고 느끼고 행하는 이야기’
추천의 글/ 김병희
영상광고 모음

제1부 환경에 관한 이야기
꼭 있어야 할 것!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것!
있어선 안 되는 것!

01. 신들린 영화, 비오는 영화
02. 극장매체의 새로운 전환점이 된 애니메이션 광고
03. 라디오보다 먼저 출현한 TV광고
04. 기능공에 의한 인쇄원고 제작
05. 인쇄매체의 본격적인 컬러화 작업과 캘린더 제작
06. 영상제작의 서막이 열리다
07. CF프로덕션의 등장
08. 본격적인 광고대행사의 등장
09. 1968년 통혁당 사건에 휘말리다
10. 보이지 않는 영창생활
11. 컬러광고의 세계로 진입하다
12. 광고쟁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13. 코카콜라와의 인연
14. 고지전략에서 포지셔닝 전략까지
15. 브레인스토밍과 수평적사고
16. 할똥사징 아이구 강고를 찍는다는 데유~
17. 3천 피트 필름검증을 불러온 첫 공익광고
18. 군사정권이 선물한 사전심의제도
19. 흑백에서 컬러의 영상세계로
20. 프로덕션과 광고대행사의 경쟁시대
21. 칸느 국제광고제에 한국광고계의 위상을 알리다
22. 크리에이터를 바보크리에이터로 만든 제도
23. 여불비로소이다
24. 1인 미디어시대의 새로운 도전
25. 미완성의 영상광고박물관 꿈

제2부 직에 관한 이야기
꼭 해야 할 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일!
해서는 안 되는 일!
01. 상업광고 낚시에 걸려들다
02. 제약회사 입사시험에서 낙방의 행운이 오다
03. 로저 리브스의 “선전술”
04. 사측의 도깨비 같은 엉뚱한 제안
05. 부족해도 우리의 것은 우리의 손으로
06. “감독님이셔, 잘 모셔”
07. “이봐요! 연출 좀 똑바로 하세요.”
08. “선배님은 어디 출신이십니까?”
09. 왕따는 어린이들의 전용물이 아니다.
10. 타이틀이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11. 철저한 우리 소재, 우리만의 표현방법
12. 영상제작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