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꼼짝 마! 덧셈과 뺄셈
1. 두 자리 수와 한 자리 수 셈하기 step 1. 어떤 돌을 주웠을까?/동물 운동회/step 2. 별 나라 하트 나라
땅속 개미마을/step 3. 학용품 고르기
2. 자릿값! 자리에도 값이? step 1. 수 모형 관찰/step 2. 어떤 수일까?/뛰어서 폴짝!/step 3. 차례대로 차례차례
3. 두 자리 수끼리 셈하기 step 1. 맛있는 알사탕/어떤 버튼을 누를까?/step 2. 카드놀이/step 3. 스티커 장터/
이웃한 세 수끼리
수학 놀이터 - 연산 퍼즐
2 새로운 수학 세상으로 풍덩
1. 곱셈 구구 step 1. 세쌍둥이의 생일 파티/신비한 동물의 세계/step 2. 곱셈 미로/연결 큐브는 몇 개일까?/step 3. 가로 세로 곱셈
2. 세 자리 수끼리 셈하기 step 1. 등산/경주 여행/step 2. 보물은 어디에?/step 3. 멋쟁이 네오/네오 방 꾸미기
3. 읽고 푸는 수학 step 1. 의좋은 형제/아파트 주차장/회장 선거/step 2. 볼링 대회/step 3. 영화 관람
4. 분수 세상 step 1. 똑같이 나누어진 도형/step 2. 패턴 블록으로 표현하는 분수/케이크 나누기/깨진 유리 조각/step 3. 텃밭 가꾸기
수학 놀이터 - 분수 빙고
3 나는야 셈 박사
1. 숨은 수를 찾아서 step 1. 내 등번호를 찾아 줘/step 2. 동물 그림 카드/토끼들의 카드놀이/step 3. 사계절 그림 카드
2. 이런 저런 수 만들기 step 1. 수 만들기/step 2. 가장 큰 수 가장 작은 수/step 3. 동전 놀이
3. 규칙 찾고 셈하고 step 1. 고장 난 저울/step 2. 요술 상자/step 3. 신기한 로봇
수학 놀이터 - 성냥개비 퀴즈
아이가 먼저 빠져드는 마법의 수학책
- 다양한 유형으로 문제마다 새롭다
- 생활 속 주제로 수학이 친근하게 느껴진다
- 도전심을 유발해 생각하는 재미에 빠져든다
- 재미있는 스토리로 문제 상황에 쉽게 몰입한다
-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해 수학적 사고의 틀을 형성시킨다
학교 수학도 ‘즐/깨/감’으로 바뀝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이제 학교 수학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으로 바뀌게 됩니다.
새로운 교육 과정의 목표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단순 암기해야 하는 내용은 대폭 줄게 되고, 프로젝트 학습이나 토의 토론식 수업이 중심이 됩니다.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이른바 ‘STEAM’ 교육이 강조되어 수학과 타 교과간 통합 교수학습이 시도되고,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하여 흥미와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지난 15년 동안 진행해 온 ‘즐거움, 깨달음, 감동 교육’이 이제 학교 교육에서도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즐깨감 수와 연산>은 뭐가 다른가요?
1. 일반 수학 문제들이 유형화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문제들이 나옵니다.
2. 생활 속 주제들을 수학의 소재로 삼아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여 생활 주변에서 수학 원리를 탐구하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3. 반복 연습이 아닌, 사고의 계발을 중시합니다. 수학적 사고력, 수학적 추론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4. 수학교과서에서 많이 다루어지는 소재가 아닌, 스토리텔링, 퍼즐식 문제 해결 같은 흥미로운 소재를 사용합니다. 재미있는 활동이 수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여 수학적 사고력의 틀을 형성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