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던 소년,
모두가 함께 평화를 노래하는 세상을 만들다!
비틀스의 멤버, 존 레논은 가장 위대한 대중음악가 중 한 명입니다. 영국 작은 마을의 한 밴드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었지요. 십 대 팬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비틀스의 음악에 열광했고, 비틀스는 대중음악 역사상 놀라운 기록을 많이 세웠습니다. 존 레논의 노래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대중적이면서도 충분히 예술적이었고, 더불어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쟁 중에 태어난 존 레논은 포탄 소리를 들으며 잠자리에 들어야 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이모와 살면서 우울한 어린 시절을 보내기도 했지요. 모두가 평화롭게 잘사는 세상을 꿈꿨던 어린 레논은 자신이 좋아한 미술과 음악을 통해 그 마음을 사람들에게 전하였고, 함께 평화를 노래하도록 북돋웠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상상하도록 했고, 상상하고 바라면 이룰 수 있다는 꿈을 주었습니다.
자기 안에서 평화를 찾으려 노력했던 존 레논은 오늘날에도 평화를 바라는 모든 이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존 레논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도 평화로운 세상을 상상하게 이끌 것입니다. 상상의 힘과 가치를 알려줄 것입니다.
꿈의 가치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리틀 피플 빅 드림즈>
<리틀 피플 빅 드림즈> 시리즈는 어릴 적 꿈을 잊지 않고, 수십 년에 걸쳐 노력하고 완성해간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인물의 업적이 아닌 과정, 무엇보다 어릴 적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꿈을 꾸었는지, 그 꿈이 어떻게 자라났는지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었지요. 디자이너, 예술가, 과학자, 사회운동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이 사회가 만들어놓은 한계와 편견, 개인적 고통이나 어려움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도전하여 어릴 적 꿈을 이뤄낸 과정을 들려줍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자기만의 꿈을 갖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편견 없는 자유로운 생각과 상상력, 용기를 심어줄 것입니다. 꿈을 이뤄나가는 과정의 아름다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