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18세 이전에 알아둬야 할 생애 첫 돈 공부 소개]
젓가락질처럼 평생 가는 내 아이 금융습관 만들어주기!
“학생이 돈 쓸 데가 어디 있어?”, “아빠가 용돈 준 건 엄마한텐 비밀이다. 알았지?”, “돈 걱정 말고 넌 공부나 열심히 해!” 필요할 때만 용돈 주는 부모, 필요보다 용돈을 후하게 주는 부모, 돈에 대해 신경 못 쓰게 하는 부모…, 당신은 어떤 유형의 부모인가?
어릴 때 돈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 재정적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거나 인간관계에서 신용을 잃어버릴 수 있다. 내 아이가 돈에 대해 왜곡된 생각을 갖고 자라게 하지 않으려면 18세 이전에 올바른 금융 습관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18세 이전에 알야둬야 할 생애 첫 돈 공부》는 3세부터 성인이 되기 전까지 연령별로 꼭 가르쳐야 할 금융 지식을 소개해 돈 관리에 소질 없는 부모라도 아이에게 돈의 크기와 개념을 알려주고, 신용과 부채, 투자에 대해 단숨에 깨우치도록 지도 할 수 있다. 젓가락질처럼 평생 가는 내 아이 금융 습관을 지금부터 시작하자!
[2권 돈을 벌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을 위한 돈 공부 소개]
매달 들어오는 월급만 잘 관리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월급은 통장을 스쳐갈 뿐’이라는 말은 직장인에게 너무나도 흔한 말이다. 왜 돈을 버는데도 돈은 항상 모자라는 걸까? 첫 월급부터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두 번째도, 세 번째도 관리하기 어려워지는 것이 월급이다. 전 달의 ‘구멍’을 메우는 데 이번 달 월급이 쓰이는 악순환의 연속일 뿐이다. ≪돈을 벌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을 위한 돈 공부≫는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쉽고 간단하게 금융지식과 월급 관리법을 소개한다. 어려운 전문 지식을 주입하는 돈 공부가 아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들과 허리띠를 과하게 조여 매지 않아도 저절로 돈이 모이는 월급 관리 1급 비밀들만을 엄선했다.
[3권 돈을 모으고 불려야 하는 월급 생활자를 위한 돈 공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