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 다르게 번다 : 위어드 피플
저자 신희철
출판사 무블출판사
출판일 2021-02-02
정가 16,000원
ISBN 9791197148972
수량
추천사
서문

Part 1. 모두 말려도 시장은 알아줬다 ? 남다른 스타트업
1, 카이스트 출신 IT 영재, 정육점 창업해 187억 투자 유치한 비결은
2. 블랙핑크가 픽한 패션 스타트업, K팝에 이어 K패션을 선도할 전략
3. 문돌이가 만든 한국사 게임 ‘난세의 영웅’, 구글플레이 1위 등극
4. “쫄지 말고 투자하라”, 스타트업의 ‘키다리 아저씨’가 강조하는 남다름

Part 2.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해? - 중견기업의 변신
1. 기존 성공방정식을 거부한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2. 화려한 마케팅을 거부한 마케터, “지속가능한 한량閑良이 되고 싶어요”
기자정신 발휘해 취재한 인물 르포,
그들은 독특하고, 남다르고, 끈질기다

기존의 성공 방정식을 거부하고 좋아하는 것을 끈질기게 추구한 위어드 피플들, 성공을 이루는 과정도 평범하진 않았다. 무모한 아이디어가 어떻게 독창적인 사업으로 발전하는지 알 수 있다. 사업 초기 업계 이단아로 낙인찍혀 투자자로부터 외면받고, 시스템 미비로 수년간 준비했던 것들이 무산되어 다시 백수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위어드 포인트를 고수해 업계를 선도해 나간 그들의 이야기는 읽는 이의 심장을 뛰게 만든다.
1부(모두 말려도 시장은 알아줬다 - 남다른 스타트업에선 창업 5년 안팎의 스타트업 대표 3명을 다뤘다. 훌륭한 떡잎임이 검증된 창업 5년 안팎의 젊은 스타트업 대표를 소개한다. 더불어 2700억 규모의 벤처캐피털을 운용하는 대표의 이야기를 실어 그가 어떤 스타트업에 주목하는지를 들어 봤다. 2부(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해?- 중견기업의 변신에선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중견기업 2곳의 사례를 담았다. 사업 구상, 마인드, 운용 방식 등 그들의 이야기에서 시대가 원하는 리더란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게 한다.

위어드 피플,
그들이 성공하는 이유

저자는 취재를 통해 위어드 피플들을 만나며 삶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즐기게 되었다. 나다움을 지키는 법, 세상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법, 긍정적인 역발상을 하는 법 등을 자연스럽게 배웠기 때문이다.
사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나만의 독창성을 만들어가는지, 그리고 현실적으로 어떻게 투자를 받고, 사업 실행과정이 어떠한지 등을 책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무모한 아이디어가 사업으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읽는 것만으로도 수백 가지 조언들을 얻을 수 있으며, 조금만 위어드하게 세상을 바라보면 아직 기회가 많다는 걸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