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빨강 부채 파랑 부채
저자 홍영우
출판사 보리(주
출판일 2013-02-01
정가 13,000원
ISBN 9788984287815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 그림책
열세 번째 이야기《빨강 부채 파랑 부채》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는 오랜 옛날부터 우리 나라에 전해 오는 많은 이야기들 가운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옛사람들의 지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것을 가려 뽑아 엮은 그림책입니다.
《정신없는 도깨비》,《딸랑새》,《신기한 독》,《불씨 지킨 새색시》,《옹고집》,《생쥐 신랑》, 《호랑이 뱃속 잔치》,《호랑 감투》,《사람으로 둔갑한 개와 닭》,《잉어 각시》,《조막이》, 《재주 많은 일곱 쌍둥이》에 이어 열세 번째 책 《빨강...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 그림책
열세 번째 이야기《빨강 부채 파랑 부채》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는 오랜 옛날부터 우리 나라에 전해 오는 많은 이야기들 가운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옛사람들의 지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것을 가려 뽑아 엮은 그림책입니다.
《정신없는 도깨비》,《딸랑새》,《신기한 독》,《불씨 지킨 새색시》,《옹고집》,《생쥐 신랑》, 《호랑이 뱃속 잔치》,《호랑 감투》,《사람으로 둔갑한 개와 닭》,《잉어 각시》,《조막이》, 《재주 많은 일곱 쌍둥이》에 이어 열세 번째 책 《빨강 부채 파랑 부채》가 나왔습니다.
《빨강 부채 파랑 부채》는 강원도 삼척 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그림책입니다. 가난한 나무꾼이 신기한 부채를 얻고는 욕심을 부리다가 벌을 받는 이야기는 옛이야기 흐름의 전형입니다. 하지만 홍영우 선생님만의 손맛이 느껴지는 그림과 구수한 입말로 엮은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보다 새롭고 특별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살랑살랑 부치면 코가 늘었다 줄었다
빨강 부채 파랑 부채
옛날에 가난하지만 부지런한 나무꾼이 살았어요.
하루는 길을 가다 빨강 부채와 파랑 부채를 주웠어요.
신기하게도 빨강 부채를 부치면 코가 길게 늘어나고
파랑 부채를 부치면 코가 다시 줄어드네요.
나무꾼은 부채를 써서 큰돈을 얻고는
놀고먹는 팔자가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