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모루 공예 레슨
저자 아틀리에 엠
출판사 (주북스토리
출판일 2019-01-31
정가 4,300원
ISBN 9791155641804
수량
? 재료와 도구
? 사자
? 기린
? 판다
? 코끼리
? 캥거루
? 코알라
? 곰
? 양
? 낙타
? 알파카
? 다람쥐
? 여우
? 원숭이
? 하마
? 코뿔소
? 고슴도치
? 순록
? 북극곰
? 펭귄
? 돼지
? 거북이
? 토끼
? 레서 판다
? 동물 머리 스트랩
_곰, 호랑이, 판다, 사자
따뜻한 감성이 살아나는 일본 모루 공예 권위자의 친절한 레슨북!
어릴 때 한 번쯤은 폭신폭신한 털 속의 부드러운 철사를 돌돌 감으며 모루를 가지고 논 기억이 있을 것이다. 가는 형형색색의 털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작품들을 만들어보았을 텐데, 최근에는 SNS를 타고 자신만의 귀엽고 깜찍한 미니 인형들을 만들어 솜씨를 자랑하기도 하고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용기를 북돋워주기도 해 따뜻한 감성의 모루 공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다. 주로 어렸을 때 부드러운 철사를 이용해 만들어 놀곤 했던 모루 놀이가 최근엔 10대부터 머리가 하얀 어르신들까지 몇 가지 색깔의 모루로 구부리고 감아 자신만의 창작 세계에 빠져들며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북스토리에서 출간된 플레잉 아트 클래스 아홉 번째 책 『모루 공예 레슨』은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놀았던 익숙한 모루를 이용하여 귀엽고 깜찍한 인형들을 만들 수 있도록 일본 모루 공예 전문가가 쉽게 노하우를 알려주는 친절한 레슨북이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손을 바지런히 움직이는 시간 속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숨어 있던 예술성도 깨어나, 귀엽고 깜찍한 인형들이 완성되면 보기만 해도 행복해진다. 모루의 색상과 길이, 굵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응용할 수 있는 방법도 풍부해서 다양하게 작품을 만들 수 있다. 귀엽고 깜찍한 미니 모루 인형들은 인테리어 장식용으로도 훌륭해 누구나 행복한 모루 공예에 금세 빠져들 수 있다.

손끝에서 살아나는 ‘안아줘 인형들’이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주는 특별한 모루 공예 시간!
모루를 자유자재로 구부려서 돌돌 감는 동안 손바닥 크기의 귀여운 미니 인형들을 다양하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모루 공예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손끝에서 살아나는 깜찍한 인형들은 창작 의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며 더 새로운 작품을 만들고 싶은 창의력을 자극한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손의 소근육 운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