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마케팅의 정의 및 마케팅프로세스
CHAPTER 1 마케팅: 고객가치의 창출과 획득
마케팅이란? / 시장과 고객욕구의 이해 / 고객지향적 마케팅전략의 설계
통합적 마케팅계획과 마케팅프로그램의 개발 / 고객관계의 구축
고객으로부터 기업가치 획득 / 새로운 마케팅 추세
CHAPTER 2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 고객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 구축
기업수준의 전략계획 수립: 마케팅 역할의 정의
마케팅계획 수립: 고객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 형성
마케팅전략과 마케팅믹스 / 마케팅노력의 관리
마케팅 투자수익률의 측정과 관리
PART 2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
CHAPTER 3 마케팅환경의 분석
미시환경과 거시환경 / 인구통계적 환경과 경제적 환경
자연환경과 기술적 환경 / 정치·사회적 환경과 문화적 환경
시장환경에 대한 대응
CHAPTER 4 고객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마케팅정보의 관리
마케팅정보와 고객 인사이트 / 마케팅정보욕구의 평가
마케팅정보의 개발 / 마케팅조사
마케팅정보의 분석과 사용 / 마케팅정보와 관련된 기타 고려사항
CHAPTER 5 소비자시장과 소비자 구매행동
소비자 행동모델 /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들
구매결정행동의 유형 / 구매자 의사결정과정
CHAPTER 6 산업재시장과 산업재 구매자 행동
산업재시장 / 산업재 구매자 행동
온라인을 통한 산업재 구매 / 기관과 정부시장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현존하는 최고의 마케팅 교과서’를 만화로 읽는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거장’, ‘마케팅의 아버지’, ‘마케팅의 선구자’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의 《Kotler의 마케팅 원리》가 만화로 변신했다. 백과사전을 연상케 하는 커다란 교과서 한 권이, 만화가 조립식의 그림을 통해 콤팩트한 작은 책에 녹아들면서 더 많은 독자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코틀러의 여러 저서 중에서도 마케팅 입문서로 유명한 원작의 내용답게,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이 총망라되어있다. ‘마케팅 지식이 모여있는 백화점’이라고 봐도 좋다. 서로 다른 매장을 한 건물에 품은 백화점같이, 매우 광범위한 내용을 한 권에서 다루지만 읽기에 버겁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간단명료해서, 또 재밌어서,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마케팅 지식이 필요한데 어떻게 배워야 할지 막막하다면...
오늘날 마케팅을 단순히 알아 두면 좋은 지식이라고 생각한다면 크나큰 오판이다. 이제는 누구나 마케팅을 하는 시대다. 지금껏 하지 않았다면 앞으로는 해야 하는 시대다. 인스타그램에 내 사진을 올리는 행위나,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면서 자기소개서를 꾸미는 일도,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나 자신을 어필하는 것 역시 일종의 마케팅이다. 이처럼 마케팅 전공자, 혹은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전혀 무관하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도 마케팅은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수업을 듣거나 대학에 가지 않고서도 마케팅을 배울 수 있을까? 답은 바로 이 만화책을 보는 것이다.
긴 글도, 유튜브도, 오래 들여다보기가 버겁다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인스타그램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단순히 글로만 지식을 얻으라고 하는 것은, 21세기에 스마트폰 대신 공중전화를 쓰라고 강요하는 일일지도 모른다. 과거에 사람들이 글을 보면서 지식을 머리에 새겼다면, 요즘 사람들은 비주얼로 지식을 머리에 그려넣고 또 재생시킨다.
이런 시대에 만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