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
*듣기
-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낱말과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한다.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관심 있게 듣는다.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는다.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친숙한 낱말을 발음해 본다.
새로운 낱말에 ...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
*듣기
-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낱말과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한다.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관심 있게 듣는다.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는다.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친숙한 낱말을 발음해 본다.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가진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한다.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해 본다.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한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한다.
*읽기
- 읽기에 흥미 가지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본다.
읽어 주는 글의 내용에 관심을 가진다.
- 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
책에 흥미를 가진다.
책의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추측해 본다.
*쓰기
-쓰기에 관심 가지기
말을 글로 나타내는 것에 관심을 보인다.
자기 이름의 글자에 관심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