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주 특별한 여행 : 온 가족이 함께 여는 동심의 세상
저자 진수영
출판사 도서출판 책과나무
출판일 2021-01-10
정가 12,000원
ISBN 9791157769919
수량
작가의 말

1부 마음을 살찌우는 동심의 세계로
마음을 열면 행복해요
둥지 잃은 아기 매
봄이의 초원
우린 이겨 낼 거야
아주 특별한 여행

2부 온 가족이 함께 여는 동심의 세상
어떻게 말할까
바다의 소망
성윤이의 성장 일기
소통하는 방법
가을동화
“성장하는 아이들의 좌충우돌 동심의 세계
온 가족이 동심의 세상을 함께 열어 보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처럼 성장하는 정서에 꼭 필요한 동심을 아이들에게 심어 주고, 국난의 시기에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진수영 동화작가가 10편의 동화를 담은 『아주 특별한 여행』을 펴냈다. 이 동화집에는 성장하는 아이들의 좌충우돌 동심의 세계가 펼쳐진다.
이 동화책 속의 주인공들은 가족을 찾기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고자 하는 그 애절함 속에서 가족애를 키우기도 하고, 친구와의 기나긴 오해의 끈을 풀고 서로에게 한 걸음 다가가 화해하고 우정을 키우기도 한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찾아온 사고로 인하여 겪게 되는 친구와의 이별로 다가온 아픔과 그리움 속에서 기다림을 배우며 성장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실제로 겪을 만한 일들이 책 속에 녹아 있어 공감을 자아낸다. 그뿐만 아니라, 지구별로 여행을 온 외계 행성의 케빈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환경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를 갖게도 한다. 이렇듯 이 동화책은 공감과 함께 교훈적 메시지도 담고 있다.
국난의 시기에 이 책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로 다가갈 것이다. 이제 온 가족이 동심의 세상을 함께 열어 보자!

-

책 속으로

계절은 막 가을에 접어들어 밤에는 조금 추웠어요.
밤하늘에 별빛도 마을의 분위기를 알아챈 건지 환한 달빛을 내려 줬어요. 화담 마을이 어둠을 뚫고 사방이 환해지자, 숲속에 사는 새들도 푸드득 날개를 펴며 투덜댔어요.
“누가 불을 밝히는 거지? 우리는 자야 하는데….”
까마귀가 말했어요. 참새들도 작은 날개를 파닥이며 안절부절 가지들을 옮겨 다녔어요. (p.22

이렇게 몇 달이 훌쩍 지났습니다. 아름다운 꽃잎은 한들한들 웃음 짓고 숲속에선 가을이 왔다고 떠들썩합니다. 그런데 아기 새는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언제 가을이 왔는지, 귀뚜라미 소리가 정겹습니다.
이 소리를 듣고도 지나가는 사람들,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우울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