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차이나 디지털플랫폼 전쟁
저자 유한나
출판사 광문각(북스타,사이언스주니어
출판일 2021-01-25
정가 17,000원
ISBN 9791188768349
수량
■ 들어가며
 중국의 디지털 플랫폼 굴기(?起가 시작됐다
 이 시대에 플랫폼 중심의 사유가 필요한 이유
 미래 플랫폼에 지배당하지 않으려면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

Chapter 01|원격, 물류, 여행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타오바오 즈보어(淘?直播
 |스마트 물류 플랫폼|차이니아오(菜?
 |신유통 플랫폼|수닝이거우(??易?
 |동영상 공유 서비스 플랫폼|비리비리(bilibili, ????
 |글로벌 원격 회의 플랫폼|딩딩(??
 |온라인 여행 플랫폼|씨트립(携程

Chapter 02|B2B, O2O, 신선식품
 |B2B 플랫폼|1688.com
 |신선식품 플랫폼|징둥성센(京?生?
 |O2O 약국 플랫폼|딩당콰이야오(??快?

Chapter 03|소비, 동영상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웨이핀후이(唯品?, vip.com
 |OTT 플랫폼|아이치이(?奇?
 |온라인 교육 플랫폼|텐센트 학당(???堂
 |엔터테인먼트 플랫폼|QQ
 |쇼트 클립 플랫폼|틱톡(TikTok, ?音, 더우인

Chapter 04|무인상점, 소셜네트워크 전자상거래
 |무인상점 플랫폼|빙고박스(Bingobox, ?果盒子
 |소셜커머스 플랫폼|샤오홍슈(小??
 |공구 커머스 플랫폼|핀둬둬(?多多
 |사물인터넷 플랫폼|샤오미(小米

Chapter 05|중·미 플랫폼 전쟁
 1. 알리바바와 아마존
 2. 텐센트와 페이스북
 3. 바이두와 구글

Chapter 06|포스트 코로나 중국 경제
 1. 초연결 사회의 언택트 문화 확산
 2. 화폐 전쟁은 일어날 것인가?

Chapter 07|중국의 디지털 플랫폼 전략
 1. 중국 디지털 시대는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 것인가?
 2. 중국 플랫폼의 미래
 3. 누가 중국의 플랫폼을 주도해 나아갈 것인가?
 4. 중국 플랫폼에 필요한 마케팅은 무엇인가?

■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