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어려움을 결코 외면하지 않는 키티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심
2편에서 키티는 절대 주저함이 없습니다. 도둑개가 황금호랑이상을 훔치자, 키티는 망설임 없이 계단을 달려 올라갑니다. 겁이 나서 가슴이 쿵쾅거리기도 하지만, 전시회 최고의 보물인 황금호랑이가 사라지면 실망하게 될 할람 시 사람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합니다. 자책하는 박물관 고양이 클레오에게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위로를 건네고, 도둑개를 잡기위해 힘차게 달려 나갑니다. 키티와 호두, 박물관 경비원이 되고 싶은 고양이 클레오는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고 황금호랑이를 되찾아옵니다. 이 이야기는 전편과 유사한 방식으로 인간과 동물이 함께 어울려 조화롭게 사는 세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곤경에 처한 친구를 외면하지 않고, 사건이 드리우게 될 공공의 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멋진 영웅의 모습이지요. 책 속 키티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은 용기와 배려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개성만점의 고양이 캐릭터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삽화
2편에서도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겁이 많아 보이지만 든든한 키티의 단짝친구 호두, 박물관 경비원이 되고 싶은 훌륭한 지킴이 클레오, 금빛 눈동자를 번뜩이는 수상한 고양이 프레셔스, 언제나 활기 넘치는 턱시도 고양이 피가로! 게다가 최면에 걸려 황금 호랑이상을 훔친 스프링어 스패니얼 개도 빠질 수 없습니다. 고양이나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흥미진진한 모험 서사에 푹 빠져들 것입니다.
게다가 금방이라도 눈앞에 주인공들이 뛰어다닐 것만 같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삽화는 책을 읽는 재미를 훨씬 더해줍니다. 고양이 발자국, 할람 시의 밤 풍경, 보물이 가득한 박물관과 행복한 동물가게, 망토를 맨 채 지붕 위를 달리는 키티와 고양이들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고양이 소녀 키티 2. 황금 호랑이를 찾아라!》를 펼쳐보세요!
미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