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 : 남들과 같기를 바라는 친구에게 (양장
저자 제마 메리노
출판사 사파리
출판일 2021-01-15
정가 13,000원
ISBN 9791166370205
수량
불을 싫어하는 꼬마 용과 물을 싫어하는 꼬마 악어의
또 다른 별난 이야기!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은 ‘오스카 어린이 문학상 수상 작가’인 제마 메리노가 글을 쓰고 그림도 그린 작품이에요. 창의적인 캐릭터와 참신한 이야기로 독자들을 매료시키는 제마 메리노가 첫 번째 그림책으로 발간한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의 또 다른 이야기지요.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의 주인공은 어쩐지 낯설지 않아요. 그건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에 등장했던 꼬마 악어들과 닮았기 때문이에요. 왜 닮았을까요? 그 비밀은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와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의 앞뒤 면지를 보면 알게 되지요. 보통 그림책의 면지는 그냥 지나치곤 해요. 하지만 이 두 권의 그림책은 면지를 지나치지 않기를 권합니다. 악어 알 둥지 안에 유독 다른 색깔의 알 하나가 섞여 있고, 용의 알 둥지에도 다른 색깔의 알이 들어간 그림 속에 놀랍고 흥미진진한 비밀과 이야기의 시작이 숨어 있으니까요.
서로의 알을 바꿔 놓은 주인공은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의 면지에서 밝혀져요. 어렸을 땐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실은 생활 방식이 전혀 달라 어려움을 겪는 두 꼬마의 이야기는 누군가의 장난으로 시작되었던 거예요. 그러나 꼬마 용과 꼬마 악어는 각자의 상황에서 어려움을 꿋꿋이 이겨 내 자신감을 찾고, 모두가 바라는 대로 행복한 결말을 선물해 주지요. 누군가의 작은 장난이 다른 누군가에게 큰 어려움을 준다는 교훈도 덤으로 생각하게 해 줍니다.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와 《불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용》은 연작 같은 그림책이지만꼭 두 책을 모두 읽어야 하는 건 아니에요. 다만, 함께 읽다 보면 마치 영화의 속편을 보는 듯한 재미를 느끼며 더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찾아낼 수 있답니다. 바뀌어 버린 두 꼬마의 서로 다른 성장기와 함께 악어의 알과 용의 알을 뒤바꾼 범인이 누구인지도 찾을 수 있으니까요!